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4,726
상품목록
main thumb
앗싸바리요

레몬민트얼음(모히토맛 얼음) 만들기

신랑과 저 모두 연애시절부터 독주를 참 좋아하는데 아이들을 갖고 낳아 수유하는 기간까지 오랫동안 저만 금주를 하다보니 술에 쉽게 취하게 되더라고요. 함께 여전히 독주를 즐기되 각자에게 맞게 맛있게 먹기 위해 만든 얼음이에요.. 술이 약한 사람들은 얼음을 많이 넣어 녹여먹으면 얼음이 녹으면서 자연스럽게 도수가 낮은 칵테일이 된답니다. 스파클링워터에 넣어먹어도 모히토같은 느낌이 나면서 좋아요.^^
6인분 이상 2시간 이상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애플민트 잎을 깨끗히 씻어준비해주세요. 모종 파는 곳에 가면 한 포기에 2000~3000원 정도에 살 수 있어요. 모종 한포기는 양이 많으니 적당히 잘라쓰시고 나머지는 키우며 더 드시면 됩니다.
레몬은 껍질의 윤택제(왁스)를 제거하기 위해 소금이나 베이킹파우더를 박박 문질러 닦습니다(사진은 베이킹파우더에요)
적당한 두께로 썰어 1/4의 크기로 잘라줍니다.
얼음틀에 민트잎 2개씩 넣어주시고
레몬도 한조각씩 넣어줘요. 레몬이나 민트의 크기가 살짝 커서 삐져나오는 것이 나중에 술이나 음료에 넣었을 때 향도 잘 우러나고 보기도 이쁜 것 같아요.
물에 시럽을 풀어서 준비해요. 키위시럽은 레몬맛을 좀 살려주는 편이에요. 헤이즐넛 시럽이나 민트 시럽등등 다른 향의 시럽도 잘 어울리더라고요..시럽이 없다면 설탕도 좋아요..^^ 설탕을 넣지 않으면 얼음이 녹을 때 음료가 연해지고 맛이 없어진답니다.
시럽이나 설탕물을 부어주시고요(강한 풍미를 원할땐 요때 손이나 포크로 레몬과 민트를 으깨도 좋아요)
냉동실에 3~4시간 얼려줘요.
얼린 얼음은 냄새가 날아가지 않도록 반드시 밀패용기에 보관해두시고 두고두고 드세요..
팁-주의사항
완성된 얼음은 술이나 탄산수에 섞어먹어요. 소주와 같은 진 계열이나 럼이랑 정말 잘 어울려요. 얼음이 녹으면 레몬과 민트가 떠오르면서 고급스런 칵테일 마시는 느낌이 들어서 좋더라고요..^^ 술을 못먹는 분들께는 설탕이 들어가지 않은 탄산수에 드시면 함께 분위기도 즐길 수 있어 좋답니다. 설탕은 약간 달달하게 하는 것이 좋더라고요. 설탕을 넣으면 얼음이 약간 끈적해지긴 하지만 음료에 들어가면 바로 녹으면서 풍미를 더해주니 괜찮답니다.

등록일 : 2015-10-01 수정일 : 2015-10-0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2
파일첨부
깐풍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메추리알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갈치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버섯들깨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우동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아욱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가지튀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김치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콘샐러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곰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