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5,049
상품목록
main thumb
문성실

마늘조림

재료도 넘 간단하고 건강 간식겸 반찬으로도 먹을 수 있으니깐, 꼭 한번들 만들어 보세요. 마늘인지 젤리인지 쫀득한 마늘조림 이랍니다.
6인분 이상 3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마늘(2컵)은 편으로 썰고
편으로 썬 마늘은 찬 물에 몇차례 헹구거나 물에 10분 정도 담가두고 10분이 지난 뒤, 마늘을 건져 물기를 빼주도록 합니다. 아이들을 주거나 아린 맛을 확실히 덜하게 하려면 이 과정을 거쳐서 하시는 것이 좋을 겁니다.
달군 팬에 포도씨유나 올리브유를 넉넉히 두르고 물기를 뺀 마늘을 넣고, 달달 중불이나 약한 불에서 타지 않게 노릇하게 튀기듯이 볶아주세요. 이 과정에서 홀라당 태워 먹지 마시고 시간이 다소 걸리더라도 끈기를 가지고 튀기듯이 볶아 주세요. 나무 젓가락이나 나무 주걱을 이용해서 달달.
노릇하게 볶은 마늘은 한쪽으로 몰아놓고 비스듬히 기울여서 기름을 빼주고 저기 기름은 따로 받아서 마늘 기름으로 사용하시면 되요. 저는 다음날 기름으로 달걀 프라이 해서 먹었지요.
튀겨진 마늘은 따로 담아 두시고 그냥 이대로 먹어도 맛있지요. 볶음밥에 넣어 먹어도 좋고, 멸치볶음에 이걸 넣어도 맛나요.
양념재료인 물엿(5), 간장(1), 맛술(1), 소금(약간) 을 넣고 바글바글 끓이다가.
미리 볶아 놓은 마늘을 넣고.
시럽이 적당히 졸아들 때까지 조려주면 끝. 너무 바짝 조리겠다 생각하지 마시고 적당히 조려주세요. 취향 따라서 통깨도 솔솔 뿌려 주셔도 좋고요. 쫀득함이 느껴지시나요? 이게 그냥 마구마구 집어 먹기에도 좋고요. 은근히 중독성이 있기도 하고요. 마늘조림 역시 마늘과 양념만 있으면 되니깐, 재료도 간단하고 쉽죠? 이것도 당장 만들어 보세요.

등록일 : 2008-05-21 수정일 : 2015-08-13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65
파일첨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깐풍만두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무생채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꽈리고추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무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추장어묵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간장게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탕수육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삼겹살김치볶음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