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밥(2공기)에 단촛물을 넣어 섞어주고, 단촛물은 식초(1.5큰술)+ 설탕(1큰술)+ 소금(0.3큰술)+ 참기름(0.3큰술)을 섞어 만들어요. 밥은 고슬고슬하고 윤기나게 준비해주셔야해요. 밥 지을때 다시마(1장)를 넣어 지어보세요.
맛살(2줄)은 손으로 얇고 길게 찢고, 오이(1개)는 물컹물컹한 속은 잘라내고 딱딱한 겉만 얇게 채썰고, 단무지(1줌)도 얇게 채썰어 준비하고, 오이는 씨를 제거해줘야 김밥을 말때 물이 안나와요. 일명 돌려깍기를 해주면 되겠죵? 김밥 속은 달걀이나 햄, 아보카드 깻잎 등 자신이 넣고싶은걸 넣어주셔도 좋아용.
참치캔(1개)은 기름을 뺀 후 마요네즈(1큰술), 핫소스(0.3큰술), 레몬즙(0.3큰술), 후춧가루(약간)를 넣어 섞고,
훈제연어 슬라이스(6장)를 준비하고, 날치알(2큰술)도 준비해요.
김발 위에 랩을 한장 깔고.. 김을 올린 후, 밥을 적당량 올려 꾹꾹 눌러 펴주고
뒤집어서 가운데에 와사비(약간)를 묻히고,
참치, 맛살, 오이, 단무지 순서대로 올리고
랩을 잡아빼면서 돌돌 말아줍니다. 김밥은 첫 스타트가 중요해요. 말때 안으로 집어 넣어 꾹꾹 눌르면서 말아주셔야 풀어지지 않아요.
그리고 랩을 벗긴 후 연어 슬라이스를 양쪽으로 한장씩 붙여주고, 가운데에 한장을 더 올려 줍니당. 저처럼 이렇게 올려주셔도 좋고, 먹기좋게 잘라서 하나씩 올려주셔도 좋아요.
랩으로 감싸서 5분~10분정도 놔둔 후 모양을 잡아줍니다.
그리고 먹기좋게 잘라서 접시에 담은 후,마요네즈 소스를 지그재그로 뿌려준 뒤 날치알을 올려 마무리해용. 마요네즈 소스는 맨 위 재료소개에 있어요. 돈까스 소스도 함께 뿌려주셔도 좋아요. 김밥을 썰때 칼에 단촛물을 발라가며 썰어주셔야 김밥이 이쁘게 썰어진답니다. 밖에서 사먹는거 못지않게 집에서도 럭셔뤼하게 만들어 먹어용. 주황빛의 연어와 초록빛의 날치알이 너무 잘어울린답니당.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