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120,283
상품목록
main thumb
재투성이

소안창살로 만든 불고기

소안창살에 일반적으로 쓰이는 불고기양념을 사용했더니 휠~씬 맛있네요~ 보통 불고기라고 하면 얇게 썰어놓은 돼지고기나 소고기를 준비하기 마련인데 이번에는 씹히는 질감을 살리기 위해 소안창살을 사용해봤습니다.
6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불고기만드는법의 주재료인 소고기와 버섯을 준비해요.
저는 새송이 버섯을 준비했는데, 불고기에 들어가는 버섯은 참타리나 느타리.. 아무거나 상관없어요.
버섯은 적당한 두께로 길게 썰어 준비해요.
당근 50g을 얇게 채썰어줍니다.
대파 반뿌리도 어슷 썰기하고요
이젠, 준비된 불고기 재료에 불고기 만드는법에 있어 가장 중요한 양념을 시작합니다.
가장 먼저 설탕을 반스푼 또는 한스푼을 넣어요. 간장 3스푼과 참기름 2스푼 반을 넣습니다.
마지막으로 깨소금 한스푼을 넣은뒤 불고기 양념을 고루 무쳐주세요.
이젠, 달구어진 팬에 준비한 불고기를 볶아주면 되겠죠! ㅎㅎ
저는 소안창살로 만든 불고기를 호박잎에 싸먹으려고 싱싱한 호박잎을 찜솥에 살짝 쪄냈어요^^ 요즘, 호박잎이 파릇파릇하니 맛있더라구요! ㅎ
호박잎 찌는법
호박잎의 줄기부분을 꺾어 잎쪽으로 주~욱 내려오면서 한꺼풀 벗겨낸다는 느낌으로 다듬어요. 사실, 호박잎은 크게 다듬을 일은 없구요 깨끗히 씻어주는게 중요합니다.
흐르는 물에 잎부분에 있는 흙을 깨끗히 씻어주세요. 찜통에 차곡차곡 놓고 센불에서 쪄주는데 김이 피어오르기 시작하면 바로 불을 꺼주세요. 호박잎은 연하기 때문에 오랜시간 찌면 물러서 주의가 필요해요.
김이 피어오르자 마자 불을 끈다음 뚜껑을 열어놓아요. 그래야, 호박잎을 쪄낸 후에도 무르지 않고 맛있게 먹을수 있어요^^
살~짝 쪄낸 호박잎에 소안창살로 만든 불고기를 얹어 쌈장을 찍어 먹으니 참 맛있네요^^ 주재료인 고기만 바꾸었을뿐 불고기 양념은 똑같습니다.
여기에 양파를 채썰어 넣어도 좋구요~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3-05-20 수정일 : 2013-05-20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재투성이

http://304shj.blog.me/

댓글 4
파일첨부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