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7,818
물향기
어묵 김치만두 전골
며칠간 집을 비운사이 마땅히 먹을게 없던 차에 날두 싸늘하게 춥꼬... 이슬비두 부슬부슬 내리던 저녁.. 시원 얼큰하게 어묵김치만두 전골~ 준비재료 잘 익은 김치 1/4포기.어묵 1봉지(국.탕용).국멸치10개 .만두 5개 양파1/2개.무우 2센치 두께 1토막.대파 대 1뿌리. 국간장 1작은술.고추가루 1큰술.다진마늘1큰술. 만들기 1. 야채를 미리 미리 준비합니다. .무 -2센치 두께 1토막을 준비 하여 나박썰기 합니다. .양파1/2개-채썰어 준비합니다. .김치- 알맞게 익은 김치 1/4포기를 속을 털어내고 듬성 듬성 썰어 주세요. .대파-어슷설기로 준비합니다. .만두5개- 저는 예전에 빚어 둔 김치만두가 있어 넣었어욤.. 시판용 물만두 이용하셔두 되요~ 2.어묵(국.탕용)- 큰것은 먹기 좋은 크기루 썰어 주시고 작은것은 모양 그대로 쓰심 될거 같아요. .준비한 어묵을 체에 담고 뜨거운 물에 담구거나 끼 얹어 기름기를 살짝 빼 줍니다. 3.전골 냄비에 물 3컵과 국 멸치를 넣어 한소끔 끓은 후 중불로 낮추어 3~5분정도 응근히 끓여 멸치육수를 만들어 줍니다. 4. 멸치육수가 완성되면 어묵 속에 내장된 어묵 맛내기 스프를 넣어 맛을 내 줍니다.
5.육수가 끓으면 김치와 무.양파를 넣어 다시 한번 끓여 준 다음 어묵를 넣어 한소끔 더 끓여줍니다. 보글보글 끓으면 고추가루 1작은술과 다진마늘 1큰술을 넣어 주고 준비한 만두와 대파를 넣고 중불에서 보글보글 끓여 만두가 떠 올라 속이 익으면 간을 보고 싱거우면 국간장 을 조금더 넣어 간을 맞추어 줍니다.
좀더 얼큰하게 드실려면 고추가루와 청양고추를 어슷하게 썰어 더 넣어주면 칼칼한 전골을 드실수 있어요~ 흰살 생선으로 만들어서 끓여두 어묵이 쫄깃하고 국물맛이 더 시원해요~ 어묵 맛내기 스프가 내장되어 있어 국물 맛내기두 수훨하답니다. 저희집은 조금 싱거운듯하여 약간에 국간장을 더 넣었어요.. .간은 각각에 기호에 따라 더 넣으심 될거 같아요~ 얼큰 시원한 어묵김치 만두 전골 드세요~ 찬바람 불때면 어묵 국물 땡기죠~ㅎ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