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4,034
상품목록
main thumb
으나

홈메이드 새우까스와 새우버거 (타르타르소스,새우커틀렛)

오늘의 으나의 따라하기 쉬운 요리는~! 집에서 생새우살을 다져만든 새우까스와 으나리아 새우버거랍니다. 약간 번거롭긴하지만 깨끗하고 또 엄마표라 더 맛있는 새우까스와 새우버거~! 집에서 한번 만들어 보세용 ^^
2인분 60분 이내 아무나
[주재료]
새우살15~20마리(중하) , 맛술1큰술, 소금 1작은술, 후춧가루약간, 계란1개, 양파0.5개(중), 빵가루3큰술, 밀가루2큰술, 덧가루용 빵가루 적당량, 새우버거: 양상추, 모닝빵, 토마토or파프리카, 피클, 머스타드소스
[양념 및 소스재료]
타르타르소스: 마요네즈4큰술, 소금,후추 약간씩, 삶은계란1개, 다진양파1큰술, 다진오이피클1.5큰술, 레몬즙0.5큰술, 파슬리가루약간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새우까스: 새우는 껍질을 벗기고 등쪽 내장을 이쑤시개등으로 빼낸뒤 씻어 물기빼고 맛술1큰술 넣고 후춧가루 좀 뿌리고 조물 조물 밑간한뒤 잠시 재웠다가 잘게 다져주시고 양파고 잘게 다져줍니다.
다진양파는 마른팬에 한번 볶아 식혀둡니다. 다진새우살과 볶아서 식힌 양파, 빵가루 3큰술, 밀가루2큰술, 계란한개, 소금1작은술, 후춧가루약간을 넣고 반죽해줍니다. 으나는 계란은 작은거 먹거든요. 좀 작은걸로 하나 넣었으니 참고하세용.. 계란큰거는 늙은닭이 낳았다고 티비에 나오길래 그때부터 작은거 먹어용 ㅎㅎ 영양가는 똑같데요 흐흐 그래도 이왕이면 젊은게 안낫긋나 해서.. 재료는 골고루 잘섞어 반죽해주세용 .
반죽을 빚어.. 모양을 잡아줍니다. 새우까스용은 좀 크게 새우버거에 넣을꺼는 빵크기에 맞게 만들어 주었답니다. 반죽이 좀 질어서 모양잡기 쪼매 거시기 할껀데 둥글고 납작하게 만들어준뒤 빵가루에 앞뒤로 옷입혀주면 제대로 모양이 나옵니다.
요렇게 만든 새우까스는 기름에 튀겨냅니다. 남은 새우까스는 랩을 돌돌 말아 냉동실에 보내줍니다. 랩안씌우고 그냥 냉동실에 겹쳐서 막 넣으면 다 달라붙어서 나중에 한번에 남은거 다 튀겨야 될수도... ㅡㅜ 요렇게 랩씌워서 냉동실 용기에 담아 넣어두면 필요할때마다 한두개씩 꺼내 반쯤 해동해서 튀기면 맛있는 새우까스나 새우버거를 먹을수 있겠지요^^
타르타르소스: 삶은계란은 하나 잘게 다져주시구요 오이피클과 양파도 잘게다져준비합니다. 마요네즈4큰술에 삶은계란1개 다진거 넣고 피클다진거1.5큰술넣고 양파도 1큰술다져넣고 레몬즙도 0.5큰술 넣어주었답니다. 파슬리가루는 없어서 저는 생략했는데 있으시면 살짝 넣어주세요. 요래 요래 다 넣고 한데섞으면 완성입니다.
새우버거: 모닝빵은 요래 칼로 반 갈라주구요 한면에 머스터드를 살짝쿵 발라 주었답니다. 소풍가져갈꺼는 빵안쪽에 버터를 살짝발라주세요. 그래야 빵이 축축해지지 않겠지요.
양상추나 상추를 얹고.. 으나는 양상추사두면 요거해먹고 남는거는 잘안먹어져서 상추를 샀답니다. 상추넣고 남으면 강된장에 쌈싸먹어도 되고 고기꾸버서 쌈도 사먹고.. 잘먹어지니까요 ㅎㅎ 일단 상추 올리고 토마토도 슬라이스해서 올려주고 여기에 토마토대신 파프리카를 썰어 올려도 맛있겠지요. 피클도 쪼매 올려주고 튀겨낸 새우까스올려주고 타르타르소스끼얹어 한쪽빵으로 닫으면 새우버거 완성~!

등록일 : 2010-05-10 수정일 : 2016-08-1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1
파일첨부
가자미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비지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비빔국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국물떡볶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에그슬럿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또띠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두부짜글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계란장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버터링쿠키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소고기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