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0,930
상품목록
main thumb
쭈쭈뽕

★설날음식추천-간식으로 타래과 어때요?(전통음식,전통과자,명절요리,추석음식,쭈쭈뽕)

이제 설이 며칠 남지 않았는데요. 설이랑 너무 잘 어울릴 것 같아 예전에 찍은 사진이지만 가져와 보았답니다. 타래과!예요. 매작과라고도 하지요.밀가루에 심심하게 소금간을 하고 또 생강즙을 살짝 같이 짜 넣어서 반죽을 한뒤 얇게 밀어서 네모난 직사각형의 모양을 만든후 세로로 칼집 세번내어 한쪽 반죽을 구멍 가운데로 통과시켜 모양을 만든뒤~ 기름에 튀긴후 설탕시럽물에 뒹굴어 내는 요리예요. 우리네 전통요리지요. 궁중에서도 즐겨 드셨다지요?
4인분 60분 이내 아무나
[주재료]
밀가루 종이컵 2컵 생강 손까락 두마디 정도의 크기 1티스푼 코코아가루 1밥숟가락 잣가루 약간 식용유 물
[양념 및 소스재료]
[시럽재료] 설탕 종이컵으로 2/3컵 물 종이컵으로 2/3컵 계피가루 약간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밀가루에 소금을 넣고 체로 쳐요.이때 코코아 넣으실 분은 넣으셔요
생강은 강판에 곱게 갈아(다지거나 강판에 갈거나) 면보로 짜서 생강물을 받아요.
체로 친 소금기있는 밀가루에 생강물을 뿌리듯이 넣은후 물을 조금만 넣어 되직하게 반죽해요.(되직도 하지만 약간 땡땡한 반죽)
잠깐 위생봉지에 넣어서 실온에서 휴지시켜요. 보통 10분정도 그냥 방치하면^^되요.(그사이 시럽물 만들어요)
시럽을 만드는데 물과 설탕을 1:1로 넣고 젓지않고 끓여서 설탕을 녹인후 원래 물양의 반정도가 되어 숟가락으로 떨어뜨렸을때~쭈루룩 하고 흐르는 정도까지 졸여 시럽물을 완성해요.
반죽을 꺼내어 바닥에 덧밀가루를 살짝 깔고 반죽에도 얇게 입혀준뒤 밀대로 미는데 두께는 0.3센티정도로 적당히 얇게 밀어요. 그다음 칼로 가로 2센티 세로 5센티 정도의 직 사각형 모양으로 잘라요. 하나씩 세로로 3줄을 칼집을 내어줘요. 양끝쪽으로는 1센티정도 남기고 칼집 내주면되요.
식용유에 튀겨내심되요.
그다음 만들어 놓은 시럽물에 퐁당! 뒹굴린다음 접시에 담고 잣가루를 뿌려내면 ~설에 잘 어울리는 전통요리!타래과완성!!!

등록일 : 2009-01-27 수정일 : 2016-08-1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20
파일첨부
고추장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징어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볶음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떡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두부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꽈리고추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추잡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배추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케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베이컨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