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750g이(6~9정도 크기) 한채인 인산을 사다가 깨끗히 씻어 찜통에 충분한 양의 물을 붙고
처음에 김이 올을 때까지는 중불에 놓아다가 김이 투껑 밖으로 나오기 시작하면 불을 약한 불로 줄여서 6시간 동안 그대로 두었다가 시간이 다 된뒤에 뚜껑을 열어 김이 나가고 식은 다음 햇볓이 나는 곳아나 밤이면 따뜻한 방에서 선풍기로 말리린다.
3일 정도 말리면 약간 만지기 좋을 만끔 되면 다시 찜통에 오려놓고 지금부터는 한시간 만 찌고 다시 건조시킨다 그리고 2일 후에 한번 더 찐 다음 완전히 말리는 기간동안 잔 뿌리는 따로 잘라서 놓는다. ( 찜토에 처음에 부었던 물은 보관 했다가 다음2번째 찔때 다시 사용하고 3번째또 물을 조금 보충해서 3번까지 찐 후 그 물을 홍삼 찔때 나온 것이가 쓴맛이 나고 좋은 약이다
버리지 말고 복용하세요
찌다보면 벌어진 것도 있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걷은 다 마른 것 같아도 속은 약 15일 정도 말려야 하므로 양파망에 담아 빨래 줄에 걸어 놓르면 잘 말라요. 3번 찌고 만저도 단단할때 양파 망에 담아 말리시어 쓰시면 5년 정도 보관해도 무방합닌다.
홍삼을 만들때는 몸통이 길고 큰것이 좋아요.
금산에 가시면 인삼이 곱고 깨끗한 것은 비싸요 그러니깐 인삼의 효능은 상관없으니깐 몸에 불은 반점이 있는 상푼이 가격이 싸요 씻을면 깨끗히 벗겨저요.같은 돈을 주고도 좋은 약을 많이 살수 있어서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뿌리가 떨어고 없는 것도 있는데 그것은 사지 마세요.뿌리의 무개는 별차이가 없으니 이왕이면 뿌기까지 달린 것을 사세요 .
가시면 먼저 사지 마시고 수삼시장을 전체을 돌아 보시면서 가격도 물어면서 참조한 다음 다시 구입하는 것이 도움이 됨니다,
짐
등록일 : 2006-10-07 수정일 : 2006-10-07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