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
Tina소울푸드
일요일은 짜파게티 ~ 라유 곁들인 환상의 맛 ~ 라유 고추기름 짜파게티 만드는법
일요일 저녁 간편하게 인스턴트 짜장라면 짜파게티를 끓여서 먹었어요.
짜장의 맛을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짜파게티지만 짜장의 맛을 한층 업그레이드시켜줄 수 있는 비법은 짜장 스프와 라유나 라조장 1-2스푼을 넣고 비벼주는 거예요.
그냥 짜장스프만 넣을 때보다 감칠맛과 오일리한 맛이 짜장라면의 신세계를 열어주죠.
오늘은 일본 모모야 마늘 라유를 넣어서 살짝 매콤하면서도 감칠맛이 환상인 짜파게티를 만들어 봤어요.
일본의 라유는 오키나와에서 첨 만들어졌는데 산초나 울금등의 향신료를 고추기름으로 볶아 반찬처럼 먹기 시작했다고 해요~ 이후에 이 고추기름이 유명해지자 양파나 구운마늘, 견과류 등을 넣은 라유가 개발되었고 밥이나 라멘에 넣어 먹거나 교자, 두부, 오므라이스에 소스처럼 올려 먹기 시작했다고 해요.
저는 구운 마늘을 넣은 라유를 사용했어요. 바삭한 마늘 플레이크가 씹히는 맛이 있어서 좋더라구요.
라유의 고소한 매콤함과 구운 마늘의 바삭한 식감과 마늘향이 짜파게티 소스와 어우러져
감칠맛이 폭발하는 맛이예요.
평범한 짜파게티를 먹어 온 세월이 아쉬울 정도라고나 할까요? ㅎㅎ
전에 편스토랑에서도 나온 레시피지만 짜장라면을 끓일 때 일본식 라유가 아니더라도
중국식 라오깐마(라조장)도 좋고 한국식 라조장도 좋고 꼭 첨가해서 같이 비벼 먹어 보시길
강추해요.
한번 먹어 보면 라유나 라조장 없이 먹는 짜파게티는 뭔가 2프로 부족하다고 느끼게 될 거예요.
1인분15분 이내초급
[재료]
짜파게티 짜장라면 1봉지 , 물 500ml , 반숙계란 1개 , 구운 마늘 라유 1큰술 , 다진쪽파나 대파 1큰술
조리순서Steps
짜파게티 라면은 라면 포장지에 나온 설명서에 따라 끓여 주세요.
라면을 만든 회사에서 수많은 연구를 통해 제공하는 레시피가 라면을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레시피라고 하잖아요.
물 500ml 를 넣고 끓이다가 면을 넣고 건더기 스프를 넣고 5분 정도 끓여 주세요.
라면 물을 따라 버리고 4-5스푼의 국물만 남겨 주세요.
첨부된 가루 스프와 오일을 넣고 잘 비벼 주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