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94
심플민
치킨까스 만들기 닭가슴살 요리 닭튀김 레시피
돈가스는 외부에서 식사를 할 때도 즐겨 선택할 만큼 아이들이 특히 좋아하는 메뉴인데요. 집에서 만들 때도 보통 안심이나 등심 부위의 돼지고기를 활용하여 만든 돈까스를 주로 만들어 먹곤 하는데요. 오늘은 닭을 활용하여 치킨가스로 만들었답니다. 닭 가슴살을 활용하였는데 만드는 방법은 동일하니 닭 안심으로 만드셔도 좋아요. 평소 닭요리를 먹을 땐 퍽퍽한 부위인 가슴살 부위를 아이들이 좋아하지 않는데 이렇게 만들어주면 닭가슴살 특유의 퍽퍽함은 전혀 느끼지 못하면서 부드러움과 단백함 가득 채울 수 있어 닭가슴살 요리로 제격입니다. 다짐육이 아닌 통살 그대로 넣어 한입 베어 물 때마다 식감과 맛이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최고랍니다. ^^ 또한 직접 집에서 만들어 사용하는 기름도 믿을 수 있어 아이들을 위한 식단으로 더할 나위 없이 좋아요. 평소 시판 냉동 치킨너겟 제품도 종종 사주어 에어프라이어에 구워주곤 하는데 염도가 높고 각종 첨가물로 인해 사실 자주 주기에는 염려가 되곤 하거든요. 이렇게 직접 만들어 주면 여러모로 든든합니다.ㅎㅎ 준비과정이 번거롭다고 생각될 수 있지만 생각보다 쉽고요. 한 번 만들어 놓고 차곡차곡 담아 냉동실에 보관하면 한동안 든든한 반찬이 되어주어요. 기름에 완전히 담가 튀기지 않고 넉넉하게 부어 앞뒤 노릇하고 바삭하게 구워낼 수 있고요. 고기의 잡내를 없애면서 퍽퍽한 살을 부드럽게 만들어 반죽 옷 입히는 과정까지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한덩이당 두세꼬집 정도의 양으로 고루 소금과 후추를 뿌려줍니다. 반죽물 만들 동안 잠시 대기해 두어 간이 잘 배도록 합니다.
튀김가루 1컵, 달걀 3개, 물 반 컵 그리고 카레 가루 1큰술 넣어주세요. 튀김가루 대신 밀가루나 부침가루 사용해도 무방하고요. 카레 가루도 추가하면 잡내를 없애면서 풍미를 살려주는 역할을 하는데 생략 가능해요. 날가루가 보이지 않으며 달걀이 잘 풀리도록 고루 섞어줍니다. 대략 요거트 정도의 농도로 맞춰주면 되어요.
이제 구워낼 작업할게요. 먼저 밑간 한 고기 퐁당 담가 주고요.
빵가루를 트레이나 깊은 쟁반에 담아줍니다. 소량씩 넣고 중간중간 덜어서 추가해 주도록 해요.반죽옷 입힌 닭고기에 빵가루 고르게 묻혀줍니다. 이 작업까지 하고 용기에 담아 주면 냉동 보관 후 그때그때 구워 먹기 좋아요.
달군 팬에 기름을 1cm가량 올라오도록 넣어주세요. 2장 기준이고요. 퐁당 담구어 튀기지 않아도 이렇게 넉넉하게 넣고 앞뒤 노릇하게 구워주면 충분히 맛있게 만들 수 있어요. 기름을 넣고 충분히 예열합니다. 반죽이나 튀김옷 소량 띄워 위와 같이 주변에 바로 기포가 생기며 떠오르면 예열이 되었어요.
앞뒤 노릇하고 바삭하게 구워줍니다. 채망에 올려 한 김 식혀주면서 잠시 두어 바삭함 살려줍니다.
튀김옷 분리되지 않고 통살 그대로 살아 맛있게 완성된 단면 모습이에요. 취향에 따라 소스 뿌려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 그냥 담아내기만 해도 돈까스 전문점 부럽지 않은 비주얼로 완성되었어요. 보기만 해도 바삭함 가득 느껴지시지요.ㅎㅎ 갓 구워낸지라 더욱 맛있고 특히 한입 먹을 때마다 퍽퍽함은 전혀 느끼지 못하고 오히려 육즙까지 가득 입안으로 퍼져 최고랍니다. 1kg 양으로 만들어 놓았는데 벌써 순식간에 사라질 기세인지라 조만간 또 만들어야 겠어요.ㅎㅎ 아이들을 위한 메뉴로는 물론이거니와 술안주 메뉴로도 단백하게 즐길 수 있으니 집에서 수제돈가스 한번 만들어 보세요. 돼지고기로 만든 것 이상으로 맛 좋은 닭가슴살 요리로 수제치킨가스 적극 추천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