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5
상품목록
main thumb
코코아마녀의건강한집밥

마약옥수수 이 비법가루로 맛있게 만드는 법

대구 부바스에서 마약옥수수로 유명해서 전 이 메뉴가 개발하신 요리인줄 알았습니다. 알고보니 이건 엘로떼라는 멕시칸요리였습니다. 너무 맛있어서 집에서도 여러번 해봤는데 저 빨간가루가 문제 였습니다. 고운 고춧가루 도 써보고 훈제 파프리카 가루도 써봤는데 그 맛이 안났습니다. 그 가루 없이는 뭔가 맛이 부족해서 안해먹다가 이번에 부족한 맛을 꽉 채울 수 있는 대체가루를 찾아냈습니다.
1인분 10분 이내 아무나

동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해 먹기 가장 좋은 때는 먹고 남은 옥수수가 있을 때 입니다. 냉장고에 보관해서 차갑고 단단해졌다면 찜기에서 2분만 쪄주십시오. 다시 몰랑 쫀득해 집니다. 물론 갓 찐 옥수수로 하면 더 맛있습니다.

찜기

전자레인지로 잘못 데우면 단단해집니다.

옥수수를 버터에 구워서도 해봤는데 필요없습니다. 마요네즈로 충분합니다. 마요네즈 4큰술 담아주십시오.

, 스푼

연유 있으면 더 좋고 없으시면 꿀 2큰술 넣어주십시오.
소스를 바르기전에 옥수수에 나무젓가락 꽂으면 먹기편한데 오색옥수수는 대가 넘 단단해 꽂지를 못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허니마요소스를 옥수수에 발라주십시오. 좀 많다 싶을정도로 치덕치덕 발라주시는게 좋습니다.

접시

진짜 파르미지아노 치즈를 갈아넣는거보다 이 분유맛이 살짝나는 파마산가루 치즈를 쓰는 것이 더 맛있었습니다. 현지에서 쓰는건 조금 더 진한맛의 치즈가루라고 하지만 꼬릿한 냄새가 없어서 파마산치즈가 한국인의 입맛엔 호불호가 없을듯 합니다.
옥수수 반개당 한포씩 뿌려주십시오. 이 치즈가루도 많을수록 더 맛있습니다.
비법은 이거 였습니다. 라면스프! 짭쪼름한 감칠맛과 매콤함까지 다 갖추고 있는 이걸 왜 뿌려볼 생각을 못했을까요.
옥수수 두 개에 라면스프 반 포 정도가 간이 딱 맞았는데 개개인 입맛에 맞춰 가감하십시오.
파슬리가루는 없으시면 생략하셔도 됩니다.
팁-주의사항
한 번 드시고 나면 주기적으로 계속 생각나는 자극적인 맛입니다. 옥수수 맛있는 시즌이지만 그냥 쪄 먹는게 질릴때쯤 이렇게 한번 해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등록일 : 2025-07-15 수정일 : 2025-07-1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코코아마녀의건강한집밥

맛있게 먹고도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건강한 집밥 레시피들을 기록하고 있는 코코아마녀입니다.

댓글 0
파일첨부
오징어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웨지감자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견과류멸치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구마빵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간장감자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만두전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약고추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애호박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등어김치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