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통하고 촘촘하게 꽉 찬 초당옥수수는 끝까지 알이 잘 맺힌 것이 당도도 균일해요. 겉껍질은 벗기되, 속껍질 1~2겹 정도는 남겨 주세요 옥수수수염은 최대한 꼼꼼히 제거해주세요.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주세요.
찜기 위로 물이 올라오지 않을 정도로 물을 붓고 껍질이 남아 있는 초당옥수수를 찜기에올려주세요 뚜껑을 닫고 약 7~10분 정도 쪄주세요. 다 찐 후 불을 끄고 뚜껑을 닫은 채 1~2분 정도 뜸을 들여주세요. 껍질이 수분을 가둬주기 때문에 물렁해지지않고 아삭한 식감을 유지해요. 또한 옥수수 본연의 향과 단맛을 지켜주고, 쪄서 바로 냉동 보관해두면 해동 후에도 맛이 거의 그대로에요
전자레인지용 그릇에 옥수수를 담고 랩으로 감싸주세요. 1~2개 기준으로 3~4분 정도 돌리면 적당해요. 뜨거운 증기가 랩 안에 가득 차 있으니 꺼낼 때는 조심하세요. 조리가 끝난 후에는 랩을 제거하기 전에 1분정도 뜸을 들이면 식감과 단맛이 훨씬 좋아져요. 찜기에 쪘든, 전자레인지를 이용했든, 이 뜸 들이기는 동일하게 적용해 주세요.
초당옥수수 보관 기간 요약 냉장 보관 (익힌 옥수수): 2~3일 냉장 보관 (생 옥수수): 2~3일 (껍질째 보관) 냉동 보관 (통째로): 2~3개월 (겉껍질과 수염만 제거, 속껍질 1~2장 남겨두기) 냉동 보관 (알갱이만): 3~4개월 냉동 보관 시에는 쪄서 한 김 식힌 후 밀봉하여 보관하는 것이 가장 좋아요. 이렇게 하면 해동 후에도 맛과 식감을 비교적 잘 유지할 수 있어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