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27
심플민
햄치즈 루꼴라 샌드위치 / 소금빵샌드위치 만들기 / 소스 레시피
집에서 만드는 샌드위치로 영양 가득한 재료 풍성하게 넣어 완성하는 홈메이드 브런치 메뉴 소개합니다. 단백하고 부드러운 소금빵을 활용하였는데요. 베이들이나 식빵 등 취향에 맞는 다양한 빵으로 선택하셔도 좋습니다. 여기에 씹을수록 쌉싸름한 풍미가 매력적인 루꼴로와 토마토, 햄, 치즈, 달걀을 준비해 넣어주었어요. 재료는 햄 대신 닭 가슴살이나 베이컨도 좋고요. 야채도 루꼴라 대신 양상추 등으로 대체해 주셔도 좋아 딱 정해진 재료 없이 다양한 재료와 조합하여 맛있게 만들 수 있답니다. 풍미가 살아있으며 상큼 고소하고 뒷맛이 개운한 샌드위치 소스로 마요네즈와 홀그레인, 알룰로스, 레몬즙을 조합하여 만들어 주었어요. 속 재료와 참 잘 어울리는 맛으로 손쉽게 집에서도 맛있게 만들 수 있는 드레싱입니다. 오픈 샌드위치 느낌으로 속 재료 꽉꽉 넣어 눌러 싸지 않아도 툭툭 올려놓기만 해도 멋스럽고 맛있게 만들 수 있어 재료만 준비하면 누구나 쉽게 홈 브런치 메뉴로 푸짐하게 완성할 수 있답니다. 한 끼 식사 대용으로도 손색없는 영양과 맛 모두 갖춘 샌.드.위.치로 맛있게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고루 섞어 준비합니다. 맛을 보고 취향껏 달콤 상큼한 맛을 더하고자 할 땐 소량씩 재료를 추가해 맞춰주시면 되어요.
가장 먼저 소스 발라줍니다. 고루 펴 발라 주고요. 충분히 발라주면 더 맛있어요.
가벼운 채소인 루콜라부터 얹어주고요.
잘랐을 때 더 예쁜 색 조합이 되도록 완숙 토마토 올려줍니다.
노란 달걀과 체더치즈도 올려 알록달록 마무리합니다.
다음 재료엔 달걀 대신 슬라이스 햄을 올려주었어요. 물론 다 올려주어도 좋습니다. ^^
동일하게 마무리는 고소한 치즈를 올려 주면 뚝딱 두 개의 푸짐한 브런치 빵 완성입니다. 커피와 함께 준비하면 홈 브런치 메뉴로 집에서도 외식 부럽지 않은 브런치 즐길 수 있답니다. 요즘 완숙 토마토로 신선하면서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어서 큼지막하게 썰어 활용하면 맛있게 만들 수 있어요. 소스 또한 집에서 지방과 당류 낮춘 재료로 만들어 더욱 건강하게 만들 수 있고요. 빵 또한 통밀이나 호밀빵으로 활용하면 다이어트를 위한 한 끼 건강하고 든든한 식단으로 좋습니다. 우유와 함께 아이들 간단한 한 끼 대용으로도 좋은 메뉴로 맛과 비주얼 모두 갖춘 메뉴로 재료 가득 채워 맛있게 만들어 보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