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3
심플민
아보카도커피 만드는 법 / 카페라떼 / 스무디 / 아보카도 요리
숲속의 버터라고 불릴 정도로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여 매우 부드럽고 고소한 아보카도는 먹을수록 매력 있고 건강한 메뉴의 레시피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답니다.
보통 각종 채소와 곁들이는 브런치 메뉴나 빵에 넣어 즐겨먹는데요. 오늘은 커피와 함께 조합을 이루어 스무디 한 농도로 단백 부드럽고 든든하기까지 한 라떼 메뉴로 완성했어요.
평소 즐겨 하지 않더라도 이렇게 진한 커피와 함께 섞어 달콤한 맛 취향껏 추가해 섞어 만들어 주면 만족스럽게 매력 있는 커피로 드실 맛이랍니다. ^^
날씨가 더워짐에 따라 얼음을 추가해 갈아주니 얼음을 따로 띄워 넣지 않아도 자체로 시원한 스무디와 같은 음료 느낌으로 카페라테 맛있게 만들 수 있어요.
껍질이 푸릇한 초록색에서 진한 갈색으로 거무스름해지면 잘 익어 먹기 좋은 때인데요. 이때 테두리 부분으로 칼집을 씨 부분 닿는 곳까지 넣고 빙 둘러 절반을 나눠 씨를 분리해 줍니다. 다음 껍질을 까내면 손질 완료입니다.
믹서기에 과육과 우유 한 컵, 얼음 세네조각, 알룰로스 1큰술 넣고 휘리릭 갈아주고 여기에 커피원액인 에스프레소 샷으로 40~50ml을 추가해 주면 완성입니다. 커피원액은 스틱커피 2개에 물 소량을 넣고 녹여 넣어도 좋아요.
저는 평소 단 라떼는 좋아하지 않는데 이 레시피에는 알룰로스 1큰술을 추가해 은은한 단맛을 더해주니 조합이 꿀맛이더라고요. ㅎㅎ
한 잔만 먹어도 든든하면서 일반 카페라떼보다 건강한 맛까지 가득 느껴지는 아보카도커피 시원하고 맛있게 만들어 봅시다.
이렇게 따로 층이 생겼는데요. 가볍게 섞어주면 마블 모양으로 나름 근사한 비주얼로 맑은 유리컵 밖으로 나타나요.
이렇게 가볍게 섞어주고 한입 먹어보면 진하게 쌉쌀한 맛이 부드러운 맛이 따로 느껴져서 나름 매력 있고요. 나중엔 모두 고르게 섞어 먹으면 더 부드럽게 드실 수 있어요. 평소 아메리카노보다는 부드러운 라테 메뉴를 좋아하는지라 취향 저격 메뉴랍니다. 평소 라떼커피를 좋아하는 분은 무조건 좋아하실 거예요. 초록색을 샀더니 이 커피 만들 때까지 목 빠지게 후숙을 기다리며 만들었는데 그래서인지 더 맛있게 느껴졌답니다. ㅎㅎ 후숙 잘 된 아.보.카.도로 손질 깔끔하고 간편하게 하여 믹서기로 휘리릭 만들어 보세요. 커피숍 고급 커피 부럽지 않게 집에서 취향껏 맞춰 더욱 맛있게 즐기실 수 있을 거예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