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631
심플민
마늘쫑새우볶음 레시피 / 건새우 마늘쫑볶음 마늘종 요리
좋아하는 식재료인지라 제철이면 많은 양 구입해 볶음, 장아찌, 조림 등으로 다양하게 조리해 먹는 마늘쫑입니다. 5월부터 본격적인 제철인지라 요즘 국산 상품으로 마트나 야채가게에 많이 나오고 있더라고요. 한 단 바로 구입해 감칠맛 나는 건새우와 함께 휘리릭 볶아 밑반찬 뚝딱 완성했답니다. 은은한 마늘의 풍미로 고기와 함께 구워 먹기에도 좋고 장아찌로 만들어 놓으면 장시간 보관하며 아삭아삭하게 입맛 돋우는 든든한 밑반찬으로 활용하기에도 좋은데요. 비타민을 비롯한 식이섬유, 알리신의 풍부한 함유로 장 건강은 물론 면역력 증진에 좋은 식재료랍니다. 기호에 따라 데치는 시간을 조절하여 아삭함과 부드러운 식감의 정도를 조절하여 볶을 수 있는 마늘종 볶음인데요. 마늘쫑 자체만으로 볶아도 좋고 건새우 추가해 먼저 마른 팬에 수분과 비린 맛을 날려 함께 볶아주어도 둘의 조합이 꿀맛이랍니다. 소금 소량 넣고 살짝 데쳐 푸릇푸릇 한 색감과 부드러운 식감을 살리며 특유의 알싸함을 덜어낸 뒤 간단한 간장 양념으로 휘리릭 볶아 뚝딱 완성하는 밑반찬 메뉴로 건새우마늘쫑볶음 맛있게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끓는 물에 바로 썰어 손질한 마늘쫑을 넣고 이때부터 30초가량 데쳐주세요. 연한 줄기이기에 이 정도가 적당하고요. 굵거나 더 부드러운 식감을 좋아하시는 분은 1분 이내로 짧게 데쳐줍니다. 너무 오랜 시간 데치면 무를 수 있기에 적당히 부드러운 식감 살려 볶기 위해 1분 이내로 데쳐주세요.
다음 채반에 건져 줍니다. 따로 찬물을 부어줄 필요는 없고요. 이렇게 건져내기만 하고 양념에 볶아주도록 해요.
간장 양념 전 식용유 2 큰 술을 두르고 먼저 기름에 볶아 윤기나게 기름 코팅 한 번 먼저 해주도록 합니다.
진간장 2 큰 술, 미림 1 큰 술을 넣어주고요.
올리고당 3 큰 술도 둘러주어 휘리릭 볶아주세요. 양념재료가 거의 없어지면서 재료에 쏙 배도록 달달 볶아줍니다. 대략 2분 이내면 충분해요.
간장 양념이 마늘종 안에 배면서 볶아졌다면 이때 1차로 볶은 건새우도 넣어줍니다.
고루 섞이듯 볶아냅니다. 건새우는 이때 넣어주어야 짠맛이 너무 강하지 않으면서 마늘쫑과 서로 간이 맞게 볶아낼 수 있답니다.
마무리로 불을 끄고 참기름 한두 큰 술과 깨 적당량 뿌려 고소한 맛까지 가득 살려 마무리합니다. 살짝 데쳐 간도 쏙 잘 배고 수분 날려 함께 버무리듯 볶은 바삭한 건새우로 햇마늘쫑 반찬 맛있게 만들었어요. 고추장 양념으로 무치는 맛도 참 좋아하지만 이렇게 간장 양념에 볶아주면 아이들도 잘 먹는 영양 봄철 반찬으로 좋답니다. 냉장고에 보관도 할 것 없이 볶는 즉시 밥반찬으로 거의 다 없어질 만큼 온 식구가 너무나 맛있게 먹었네요. 단짠의 양념으로 볶아낸 부드러운 마늘종과 짭조름한 건어물의 조화가 밥 한 공기 뚝딱 비우는 메뉴로 최고입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