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상추 치즈 계란말이
초간단 상추 요리 효능
아침메뉴 다이어트 식단
쌈이나 샐러드 등 생으로 많이 먹게되는 상추를 이용해 계란말이를 만들어 보았어요. 맛이 상상이 가시나요? 왠지 물컹한 느낌? 은 아니고요. 나름 아삭한 식감이 살아 있어요.
시금치나 대파나 쪽파를 이용해 초록 색을 입혀 주지만 상추를 이용하면 진한 초록색이 입맛을 돋게 합니다. 만드는 과정은 정말 쉬워요. 같이 만들어 보세요.
m.blog.naver.com
재료
상추 5~ 6장
계란 2개
치즈 1장
올리브유
1T=15ml(밥숟가락)
1t=5ml(티스푼)
상추준비하기
찬물로 깨끗하게 세척하고 물기는 야채 탈수기를 이용해 했어요. 그리고 잘게 썰어 줍니다. 다른 야채보다 준비 과정이 어렵지 않아요.
계란 준비: 흰자 노른자 분리하기
예쁜 모양을 위해 계란은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해 준비합니다. 번거롭다면 한꺼번에 넣어 조리하셔도 좋아요.
소금 넣고 흰자 먼저 상추에 섞어 주세요. 나무 젓가락을 이용하면 야채를 덜 무르게 유지 할 수 있어요.
상추의 효능
비타민C,A,K 가 많아 피부미용
면역력에 도움을 주며, 식이 섬유가 많아 소화도 잘 됩니다. 수분 함량이 많아 포만감도 주고, 스트레스를 줄여 숙면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팬에 부치기
중불로 예열한 팬에 올리브유를 넉넉하게 부워 줍니다. 넓게 상추계란물을 펼쳐주고 익혀 주세요. 중간에 반으로 자른 치즈도 올려 주세요.
반이상 익으면 돌돌말아 모양을 잡아 주세요. 모양이 잡히며 노란 물도 넓게 펴며 노란옷을 입혀 줍니다.
흰자 노른자 분리하지 않고
한 번에 섞어 만들어도 좋아요
먹기 좋게 썰어 줍니다
한 김 식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면 완성입니다.
부드럽고 고소한 치즈를 넣어 아이들도 잘 먹어요. 짙은 초록색이 부담이라면 상추의 양을 조금 조절해 주셔도 좋아요.
얼핏 보면 파래 같기도 하고 김을 많이 넣은거 같기도 합니다. 계란만 익히면 되니 조리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아요.
단백질과 비타민 올리브유로 조리해 아침 메뉴나 다이어트 식단으로 좋은 메뉴 입니다. 바쁜 아침에 메뉴로 추천해요.
당근이나 파프리카를 추가하면 더 예쁜 색으로 완성 할 수 있어요. 기본 재료에 냉장고에 있는 자투리 채소를 이용해도 좋겠어요.
고기 먹고 애매하게 남은 상추 있다면 꼭 한번 만들어 보세요. 은은한 상추향이 봄과 잘 어울리는 느낌입니다.
칼로리가 낮아 많이 먹어도 부담없는 재료, 심혈관과 면역력, 숙면에도 도움을 준다니 가족모두를 위해 자주자주 식탁위에 올리면 좋겠어요.
등록일 : 2025-05-05 수정일 : 2025-05-0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