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시금치 계란 김밥
백종원 시금치 무침 양념 레시피
3색 초간단 집 김밥
시금치 나물을 넉넉하게 만들어 반찬으로 먹고 계란, 단무지 넣어 집 김밥을 만들어 보았어요.
계란을 도톰하게 넣어 폭신한 식감을 살리고 단무지를 넣어 단맛과 아삭함을 느낄 수 있어요.
재료
[김밥 2줄용]
시금치 나물 넉넉하게
단무지 2개
계란 2개
김 2장
밥 1인분
참기름 ,소금,깨소금 약간
1T=15ml(밥숟가락)
1t=5ml(티스푼)
재료 준비
미리 만들어 놓았던 시금치나물 활용 했어요.
계란 2개에 소금을 넣고 흰자와 노른자를 잘 풀어 계란을 도톰하게 만들어 줍니다. 전날 만들어 놓았던 시금치 무침을 넣으니 만드는 과정이 훨씬 수월했어요.
계란준비
김밥 1줄에 계란 1개 넉넉하게 준비해요
계란은 얇게 채 썰어 사용하거나 계란말이식으로 도톰하게 만들어 속재료로 사용합니다. 폭신한 느낌이 좋아 두껍게 만들게 됩니다.
밥 준비 하기
참기름, 소금, 깨소금 솔솔 뿌려요.
따뜻한 밥에 참기름, 소금, 깨소금을 넣어 잘 섞어줍니다. 나물과 계란에 간이 되어 있어 간은 약하게 합니다.
순서대로 속을 채워요.
김-밥-시금치-단무지-계란을 차례로 올리고 터지지 않게 돌돌 말아 줍니다. 끝부분은 붓을 이용해 물을 묻혀 사용합니다.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요.
참기름 골고루 바르고 깨소금을 뿌려 마무리 합니다. 김에도 칼에도 기름 발라 보세요. 터지지 않게 만들 수 있어요.
m.blog.naver.com
내용물이 많지 않아 먹기 편해요. 당근이 까지 있으면 더 화려했을것 같기는 합니다. 나물 넉넉하게 만들었더니 여기 저기 넣을 수 있어 좋아요.
초록색이 너무 과하면 아이들은 싫어 할 수도 있겠어요. 가족의 취향에 맞게 속재료는 조절해 넣어주세요 . 김밥의 장점은 맘대로 채울 수 있어 좋아요.
도서관 가는 날 점심으로 챙겨 나갔습니다. 과일과 함께 먹으면 한끼 식사로 훌륭합니다. 오늘도 맛있는 음식 챙겨 드시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이웃님들 환절기 감기 조심 하시고요.
▶시금치무침도 참고해 보세요◀
백종원 시금치 무침 양념 레시피 제철 시금치 나물 반찬 데치는 법 시금치 제철이 돌아왔어요. 제철 과일과...
blog.naver.com
등록일 : 2025-05-05 수정일 : 2025-05-05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