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84
상품목록
main thumb
강철새잎

#오징어요리 #마늘허브드레싱만들기 #오징어샐러드만들기 #마늘멸치진액드레싱 #엔초비대신멸치진액

샐러드를 파는 곳에서 닭가슴살이나 베이컨을 넣고 만드는 샐러드는 보았지만 오징어를 넣고 만드는 샐러드는 못 보았던 것 같아요. 아마도 이탈리아에서는 먹을 것 같기도 하고요. 아니면 페루에서 먹을 수도 있을지도 모릅니다. ​ 비슷한 메뉴가 있기 때문이지요. 그린샐러드에 직접 만든 마늘샐러드를 뿌려서 만든 오징어샐러드입니다. 상큼하면서도 단백질로 오징어가 그 역할을 합니다. ​ 마늘드레싱은 멸치진액을 넣어서 엔초비효과를 내어 준 것입니다. 새콤하면서도 짭쪼름한 맛과 더불어서 감칠맛 나는 마늘드레싱입니다. ^^
4인분 2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오징어샐러드를 만들기 위한 기본인 드레싱을 직접 만들어 줍니다. 올리브오일에 다진마늘은 기본이고, 여기에 엔초비대신으로 칼칼멸치진액을 넣어 줍니다. 그리고 새콤한 맛을 위해서 레몬즙, 감귤청, 다시마식초를 넣어 줍니다. 감귤청은 새콤한 맛과 더불어서 단맛도 주지요. 그럼 단맛으로는 꿀, 맛술이 들어가면서 감귤청이 단맛을 더해 줍니다. 그리고 향을 위해서 바질가루도 넣어 줍니다. 매콤한 맛과 느끼한 맛을 잡기 위해서 레드페퍼홀을 넣어 주는데, 없으시면 후추로 대신할 수 있습니다.

유리볼

물을 끓여 주는데 여기에 맛술을 넣어 주고는 팔팔 끓으면 씻어 놓은 오징어를 넣어서 데쳐 줍니다. 오징어가 크지 않기 때문에 데치는데 2분이면 충분합니다. 꺼내어서는 찬물에 다시한번 씻어서 물기를 빼 줍니다.

냄비

오징어를 먹기 좋게 썰어 놓아 줍니다. 조금은 더 차갑게 하기 위해서 냉장고에 보관해 놓습니다. 샐러드는 차가워야 신선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도마 , 조리용나이프

그린샐러드와 밀싹을 완성그릇에 담아 줍니다. 그린샐러드에는 양상추, 당근, 적양배추인가요... 그리고 치즈도 들어가져 있고, 토마토와 삶은 메추리알아 들어가져 있는 그린샐러드입니다. 그린샐러드에는 오리엔탈드레싱이 있었지만,,,안쓰고 패스!!!

샐러드볼

그 위에 오징어를 올려 놓아 줍니다.
만들어 놓았던 마늘드레싱을 뿌려 줍니다. 취향에 따라서 넉넉하게,,아니면 조금...넣어 주시면 됩니다. 마늘엔초비드레싱과 비슷하게 멸치진핵을 넣고 만든 마늘액젓드레싱입니다. 엔초비도 결국엔 레몬즙, 각종 허브에 올리브오일이 들어간 것이기 때문에 우리의 멸치액젓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칼칼멸치진액을 팔길래 김치할때에 살려고 구입했는데 이렇게 샐러드용으로도 활용하네요. ^^ 마늘드레싱을 뿌린 오징어샐러드 완성입니다.

등록일 : 2023-10-17 수정일 : 2023-10-17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강철새잎

집밥이 최고!!! 투박하지만 마음을 담은 집밥~~

댓글 0
파일첨부
크림새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애플파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감자수제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청경채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매운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파래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진미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병어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계란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베이컨김치볶음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