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556
상품목록
main thumb
콩설기

갈릭버터 진미채 초간단한 맥주 안주 오징어채 요리

냉장고를 뒤져보니 반찬 해 먹고 남은 진미채가 있네요. 오늘 맥주 안주는 진미채 오징어를 이용해 봅니다. 진미채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오늘은 갈릭 버터에 볶아서 먹어 봅니다. 갈릭버터 진미채 구이로 변신. 대충 먹는 맥주 한 잔이 아닌 차려먹는 맥주 한 잔이 되는 거죠.
2인분 2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진미채 오징어는 조미가 되어 있답니다. 그래서 꼭 물에 헹궈 낸 후 사용하곤 해요. 조미된 상태의 맛을 좋아하신다면 굳이 헹구지 않아도 상관없어요. 저는 헹궈 낸 후 사용하는 걸 좋아해요.
물에 헹궈 낸 진미채는 체에 밭쳐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웍에 버터 40g과 식용유 2T를 넣고 버터를 녹여 줍니다. 버터만 사용하셔도 되는데요. 류수영씨 레시피를 보면서 하나 또 배웠죠. 버터만 녹일 경우 버터가 탈 수 있는데요. 여기에 식용유를 살짝 섞어주면 끓는점이 높아져서 쉽게 타지 않는답니다.
버터가 어느 정도 녹으면 다진 마늘을 넣고 먼저 볶아 주세요. 버터와 다진 마늘을 많이 넣는 게 저는 더 맛있더라고요.
마늘이 하얗게 익으면 준비해 둔 진미채 오징어를 넣고 같이 볶아 주세요.
노릇하게 볶아주는 게 맛있더라고요. 볶아주는 정도는 기호에 따라 조절하세요.
마지막으로 후춧가루를 살짝 뿌려 줍니다. 버터도 소금이 들어가 있는 제품은 간을 따로 해 줄 필요는 없지만, 간혹 무염버터를 사용하실 경우는 간을 보시고 살짝 소금을 추가해 주시면 되고요. 저는 소금 없이 심심하게 먹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갈릭버터 오징어 완성~ 먹으면서 느낀 건데요. 마늘을 좀 더 많이 넣을 걸 하는 아쉬움이 있더라고요. 저처럼 마늘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마늘을 듬뿍 넣어 주세요.
있는 재료를 활용해 만드는 거라 파슬리만 뿌려 주고
파마나 치즈가루를 듬뿍 뿌려 주었어요.

등록일 : 2023-08-12 수정일 : 2023-08-14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콩설기

http://blog.naver.com/aspasia2 블로그 놀러오세요^^

댓글 0
파일첨부
애호박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미역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삼겹살김치볶음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알리오올리오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찜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식빵팝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장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돼지불고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베이컨김치볶음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두부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