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52
상품목록
main thumb
강철새잎

#땅두릅요리 #땅두릅초회만들기 #양념초고추장만들기 #양념고추장만들기 #건강한두릅

#땅두릅요리 #땅두릅초회만들기 #양념초고추장만들기 #양념고추장만들기 #건강한두릅 #봄제철음식 #두릅 #양념고추장 #양념초고추장 #두릅초회 ​ ​ 두릅은 제법 큰 나무가지에서 나오는 새순인데, 이 땅두릅은 작은 나무가지 같은데 풀에서 나오는 새순을 땅두릅이라고 한다. ​ 아마도 키큰 나무에서 새끼발로 따내는 것은 두릅이고, 낮은키의 푸른 잎에서 나오는 새순이 바로 땅두릅인 듯 싶다. 키가 작아서 땅두릅이구나 ^^ ​ 이 땅두릅이나 두릅에는 가시가 있어서 가시를 모두 제거하고 윗쪽의 껍질을 제거한 후 깔끔하게 씻어 준 후 팔팔 끓은 물에 데쳐서 양념고추장에 찍어 먹는 땅두릅회추장입니다. ​ 그 어떤 영양제보다도 훨씬더 좋은 봄에는 꼬옥 먹어야 하는 것이 두릅이지요. ^^
2인분 15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땅두릅을 다듬어 준 후 가지부분에 있는 털은 삶아내면 없어지므로 윗쪽와 잎쪽을 잘 다듬어서 찬물에 씻어 준 후 물기를 빼 줍니다.
팔팔 끓은 물에 담궈서는 1분 ~1분20초 정도 동안 삶아 주었습니다. 물론 용량에 따라서 다르지만요.
잘 삶아진 땅두릅을 찬물에 씻어 줍니다. 잔열을 모두 가셔주고는 체에 받쳐서 물기를 빼 줍니다.
양념고추장을 만들어 줍니다. 보통 그냥 단순하게 초고추장에 찍어 먹는데, 조금더 양념을 한 초고추장을 만들려고 합니다. 고추장, 양념초고추장, 다진마늘, 식초를 넣어 줍니다. 설탕이나 단맛은 이미 초고추장에 들어가져 있기 때문에 식초와 다진마늘만 추가로 넣어 주었습니다.
잘 섞어서 냉장고 잠시 보관해 놓습니다. 그래야 마늘의 알싸한 맛도 약간은 사라지게 됩니다.
물기를 빼 준 땅두릅입니다.
완성접시에 담아 주고는 만들어 놓았던 양념고추장을 종지에 소분해서 담아 줍니다. 향긋한 두릅의 향이 물씬 풍기는 땅두릅초회 완성입니다. 두릅을 돌돌 말아서는 양념고추장에 찍어 먹으면 마늘의 향도 나고 새콤하고 매콤한 양념장이 잘 어울립니다. 향과 식감, 그리고 영양으로 먹는 것이죠.

등록일 : 2023-05-31 수정일 : 2023-05-3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강철새잎

집밥이 최고!!! 투박하지만 마음을 담은 집밥~~

댓글 0
파일첨부
콩나물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등갈비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나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카레라이스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팬케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알리오올리오파스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단호박샐러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감자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두부짜글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치즈케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