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661
상품목록
main thumb
뺭갸류

양배추덕

오리고기 특유의 쫄깃하고 감칠맛을 유자폰즈소스로 상콤하게 감싸준 양배추롤입니다. 양배추롤 속에는 단호박,부추,파프리카,오리고기가 들어있어 건강과 영양측면에서도 매우 알찬 요리입니다. 손님접대용, 생일상, 나를위한 혼술요리, 다이어트, 아이들의 건강식 모두 요리해 선보일 수 있는 다재다능한 요리입니다.
2인분 6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필요한 재료를 모두 준비해줍니다.
단호박은 반을 잘라 씨를 제거하고
손가락 두께만한 크기로 잘라줍니다.
(길이는 상관없이 두께만 맞춰주시면 됩니다.)
양배추는 반으로 잘라 필요한 만큼만 준비해주고 단호박과 함께 찜기에 쪄줍니다.
단호박과 양배추가 익는동안 부추,어린잎,파프리카를 씻어서 물기를 빼줍니다.
물기를 빼주는동안 오리고기를 맛있게 볶아줍니다.(오리고기의 기름이 많이 나오니 따로 기름은 둘어줄 필요가 없습니다.)
오리고기를 볶다가 기름이 나오기 시작하면 감칠맛 나는 오리기름에 다진마늘을 넣어 마늘향을 입혀줍니다.
그 뒤 키친타올을 깐 접시에 옮겨줍니다.
데코용 방울토마토는 사선으로 0.5cm두께, 파프리카는 얇게, 부추는 6cm길이로 썰어줍니다.
이제부터 소스를 만들겠습니다. 유자청에 씨를 발라주고 잘게 다져줍니다.
쯔유,물,유자청,레몬즙을 넣고 섞어줍니다.(유자청을 넣었기 때문에 따로 설탕이나 올리고당은 넣지 않았습니다)
양배추에 오리고기를 원하는 만큼 깔아주고
단호박을 오리고기 길이만큼 한줄로 넣어주고 노란색,빨간색 파프리카로 포인트를 줍니다.
영양가득한 부추를 원하는 만큼 넣어줍니다
춘권 말듯이 예쁘게 말아준 양배추롤을 맺음면이 아래로 향하게 프라이팬에 놓고 살짝 구워줍니다.(고정을 위해 살짝 구워줍니다.)
만들어놨던 유자폰즈 소스를 가라앉은것 없이 잘 섞어준 뒤에 프라이팬에 넣어 졸여주세요.
(이때 양배추롤 위에 소스를 끼얹으면서 졸여주세요 소스의 맛이 양배추에 더 잘 스며들고, 카라멜라이징된 당분이 코팅역할을 해 더 먹음직스러워집니다.)
접시에 양배추롤 2개(플레이팅을 위해 한개는 반으로 잘라주세요)를 놓고 농도가 잡힌 소스를 얹어줍니다.
어린잎과 남은 부추를 양배추롤 옆에 예쁘게 담아줍니다.
포인트로 방울토마토를 올려주면 완성!(남은 소스를 어린잎과 비벼 먹으면 마지막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팁-주의사항
1. 오리고기를 구울 때 나온 기름에 다진마늘을 넣고 함께 볶아주면 다진마늘을 태우지 않고 향을 입힐 수 있습니다.
2.양배추롤에 소스를 넣고 졸이듯 끓일 때 양배추롤 위에 소스를 끼얹어주면 열에 의해 녹은 당분들이 카라멜라이징 되어 먹음직스러워 보이는 광택을 얻을 수 있습니다.
3.남은 소스에 어린잎을 비벼 먹으면 마지막까지 깔끔하고 맛있게 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등록일 : 2021-08-05 수정일 : 2021-08-05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뺭갸류

요리하는 제빵사

댓글 0
파일첨부
달걀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만두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강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등갈비김치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불고기전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버터링쿠키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돼지고기김치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두부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차돌박이숙주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