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3,944
상품목록
main thumb
칸토리

남은 우유로 연유 만드는 방법 [수제 연유] : 홈카페용 연유도 집에서!

냉장고에 남은 우유 처리가 난감 할 때 만들어 놓으면 좋은 수제 연유를 소개할게요. 딸기를 찍어먹을 때나 라떼를 만들어 먹을 때 아주 유용하답니다.
4인분 6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동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재료는 우유와 설탕 딱 2가지만 있으면 끝 ! 아주 간단하죠?
시판용보다는 저장 기간이 짧지만 우유를 그대로 놔두는 것보다 이렇게 연유를 만들면 저장 기간이 길어진답니다.
연유를 만들 때는 코팅이 잘 되어 있는 냄비나 오목한 궁중팬을 사용하는게 좋아요. 나중에 설거지할 때도 잘 닦이기 때문에 편하기 때문이죠. 처음에는 센 불로 시작해서 보글보글 끓으면 중불로 줄여주세요.
중불로 줄여서 끓이다가 보면 이렇게 거품이 무겁게 보글보글 거리는 걸 볼 수 있어요. 점점 농도가 생긴다는 뜻이죠.
이때 불을 약불로 줄여서 조금 더 끓여줍니다.
불을 끄는 시점은 주걱으로 바닥을 긁었을 때 바닥이 순간적으로 1-2초간 보이는 시점이에요.
이렇게 농도가 생겼기 때문에 위에서 떨어트려도 무겁게 주르륵 흘러내리죠. 뭔가 더 끈적해야 하는거 아닌가? 라고 생각할 때 불을 꺼야 해요. 어차피 식으면서 끈적한 농도는 더 커지기 때문이죠.
살짝 식은 후에 유리병에 담아봤는데요. 점점 식으면서 우리가 아는 연유의 농도가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뜨거울 때 어느 정도 흘러내려야 식은 후에 사용할 때 편하답니다.

등록일 : 2021-04-08 수정일 : 2021-04-0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칸토리

눈으로 먹고 맛있게 먹는 신박한 칸토리 키친 :D

요리 후기 1

얄로루 2021-08-28 13:12:10

연유 만들어서 먹으니 좋습니다. 레시피 공유 고맙습니다-!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