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74
상품목록
main thumb
허니스타크

얼마나 맛있길래? 방송 보다가 백종원 라면 만들기 / 매운맛

평소 애청하고 있는 골목식당을 보다가 백종원 님의 라면 레시피를 보고 판매를 하는 라면인데도 레시피가 너무 간단해서 방송을 보고 따라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얼마나 맛있길래? 방송에까지 나올까? 하는 반신반의하는 생각으로 만들어 보았는데, 결론적으로 엄지 척!!
역시 백 선생님 레시피는 실패가 없죠 ㅎ
방송에서 나온 레시피는 순한 맛과 매운맛이었는데요 저는 얼큰한 매운맛을 따라 해 보았어요 간단하게 양념장만 만들어두면 짬뽕 국물처럼 진한라면 국물을 맛볼 수 있습니다.
1인분 1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1. 양념장 만들기 :
식용유 1컵, 다진 마늘 0.5컵, 대파 0.5컵을 넣고 센 불에 볶아 줍니다. 타지 않고 노릇노릇해질 때까지만 살짝 볶아 주었어요 계량은 종이컵 기준입니다.
용기에 고춧가루 1컵, 된장 1 큰 술을 넣고 볶아준 파, 마늘 기름을 부어서 섞어주면 양념장 만들기 완성입니다. 만들어서 사용해보니 양념장이 4~5인분 정도 됩니다. 방송에서는 이렇게 만드는 것이 기본이라고 나오네요. 저는 기본만 했습니다.
2. 라면 끓이기 :
물 500~550ml를 넣고 양념장 1 큰 술과 스프를 넣고 끓여 줍니다. 물이 끓어오르면 라면과 숙주, 파, 고명(고기, 햄, 계란 프라이)을 넣고 면이 익을 때까지만 끓여주면 완성입니다. 라면은 평소 좋아하시던 거 아무거나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저는 신라면, 삼양라면으로 끓였는데요 둘 다 맛이 좋았어요.
팁-주의사항
이름을 짬뽕라면이라고 해도 될 만큼 국물이 얼큰하고 깊은 맛이 납니다. 양념장만 만들어 두면 고명은 계란, 햄, 고기, 숙주 등은 있는 만큼만기호에 따라 써주시면 되고요, 계란과 햄은 튀기듯이 프라이팬에 구워서 숙주 넣을 때 같이 넣고 끓이면 됩니다.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20-11-20 수정일 : 2020-11-20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허니스타크

꾸준한 것 만큼 확실한 것은 없다.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