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111
상품목록
main thumb
은하계맘

우유빙수 만들기 빙수기 없이 쉽고 맛나게

요즘 날씨가 너무 더워요. 은하계네는 아이들이 집에 있으니 더 더운 느낌이네요.ㅠㅠ 이 더위에 온라인학습하느라고 고생하는 울 아들래미들~ 온라인수업 끝나는 오후에 시원한 팥빙수를 만들어서 여름간식으로 주면 넘 좋아해요. 우리엄마 최고라면서 엄지척!! ​ 은하계쓰네는 원래 집에 빙수기가 있긴 한데요. 그거 꺼내서 닦아주고 사용하기 너무 귀찮더라고요.ㅋㅋ 그래서 요즘은 그냥 간단하게 지퍼팩을 활용해서 빙수기 없이 팥빙수 만들기 해먹고 있답니다. ​
2인분 5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우유 얼리기 지퍼백에 우유를 반쯤 채워서 냉동실에 3~4시간 얼려요. 이때 연유를 미리 넣어주도 되고~ 나중에 연유를 뿌려서 먹어도 됩니다. 개인의 취향대로 하세요. 저는 그냥 우유만 얼리고~ 나중에 연유를 뿌려서 먹었어요.
토핑 준비하기 팥조림, 서리태콩가루, 연유, 인절미를 준비했어요. 아이들 오레오 좋아하잖아요? 오레오를 부셔서 뿌려줘도 좋구요. 이제 수박이 나오기 시작하더라고요. 수박을 잘게 잘라서 뿌려주어도 좋아요. 과일빙수, 팥빙수, 오레오빙수, 망고빙수 다양하게 즐겨보아용! 혹은 바닐라아이스크림을 준비해도 좋죵~
아이스크림 스쿱이나 숟가락으로 우유빙수를 퍼서 빙수그릇에 담아주세요.
토핑 뿌리기! 서리태 콩가루 뿌리고~ 달달한 단팥조림 듬뿍! 큰아이는 팥을 좋아해서 이렇게 넣어주었고요. 작은 아이는 팥을 싫어해서 대신 연유를 듬뿍 뿌려주었어요. 인절미, 연유, 팥조림, 콩가루 뿌린 맛있는 홈메이드 팥빙수 만들기 끝! 
팁-주의사항
설질이 부드러운 우유빙수 만드는 꿀팁 3~4시간 가량 얼리는 되는데요. 중간에 두번 정도 꺼내서 조물조물 해주면 더 부드러운 우유빙수를 먹을 수 있어요. 샤베트에서 눈꽃빙수로 한단계 업그레이드 되는거죠. 고퀄 설질을 위해서 조물조물~잊지마세용!!

등록일 : 2020-08-25 수정일 : 2020-09-2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은하계맘

요리 블로거 네이버 인플루언서 은하계맘이예요~

댓글 0
파일첨부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