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213
상품목록
main thumb
대상

손으로 뜯고 먹는 재미, 양념 맛집 양푼등갈비조림

언제 먹어도 맛있는 고기 :D 오늘은 정원이가 고기 요리를 하나 해볼 건데요~ 뼈에 붙은 고기가 부드럽게 쏙 빠져서 먹기도 좋고, 단짠단짠 양념을 밥과 비벼 먹으면 훨씬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메뉴랍니다. 다들 눈치채셨나요? 오늘의 메뉴는 바로 양푼등갈비조림인데요! 매콤한 양념장에 등갈비를 보글보글 졸이면 졸일수록 감칠맛은 더 진해지고 밥 그릇은 비워져 눈 깜짝할 사이에 사라지는 마법을 볼 수 있답니다. 야채육수와 고추장이 고루 섞여 맛이 없을 수가 없는 양푼등갈비조림! 지금부터 살펴보아요~
손으로 뜯고 먹는 재미, 양념 맛집 양푼등갈비조림 재료
[재료]
등갈비 600g, 대파 1대, 양파 1/2개, 떡볶이떡 8개, 미니새송이 7개, 월계수잎 2장, 청정원 매운갈비야념 140g (8큰 술), 물 3컵, 참기름 1작은 술
손으로 뜯고 먹는 재미, 양념 맛집 양푼등갈비조림 레시피
1. 등갈비는 찬물에 30분 정도 핏물을 뺀 후 한 조각씩 자른다.
2. 끓는 물에 월계수잎과 맛술을 넣어 ①의 등갈비를 15분간 삶는다.
3. 대파는 3cm 길이로 썰고 양파는 굵게 채 썰고 새송이도 큰 것만 반으로 자른다.
4. 삶아낸 등갈비에 물 3컵과 양념장을 넣어 끓인다.
5. 끓기 시작하면 약불에 줄인 후 20분간 더 끓인다.
6. 떡, 버섯, 양파, 대파를 넣고 10분간 조린 후 참기름을 넣어 마무리한다. TIP. 냉동등갈비를 쓸 경우에는 1시간 정도 핏물을 뺀 후 삶는 시간도 20분으로 추가해주세요.
달달하고 매콤한 향을 솔솔 풍기는 양푼등갈비조림 완성! 침이 꼴깍 넘어가는 등갈비를 보고 있으면 당장이라도 밥 그릇을 들고 달려가야 할 정도라구요~! 단짠단짠 맛과 느끼함을 잡아주 매콤함까지 느낄 수 있어 아이들이 너무 좋아할 반찬인 것 같은데요. 생각보다 간단한 조리과정에 양념장도 부어주기만 하면 되니 쉽게 따라 만들 수 있는 메뉴랍니다. :) 등갈비조림에 들어간 청정원 매운갈비양념은 정원이네 30년 전통의 맛이 가득 들어갔는데요. 국산 매실과 청정원 순창 고추장을 베이스로, 정원이만의 노하우 기술로 고기양념을 만들었습니다. 비법이 쏙쏙 담긴 레시피로 등갈비조림을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지요. 등갈비조림 외에도 갈비찜, 구이, 닭볶음탕 등 각종 요리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양념장입니다. 매콤한 등갈비를 맛보고 싶다면 정원이의 양푼등갈비조림 레시피로 맛있게 쏙쏙 먹어보는 건 어떨까요?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달걀찜 맛보장 레시피
베이컨볶음 맛보장 레시피
갈비찜 맛보장 레시피
맛살전 맛보장 레시피
메추리알장조림 맛보장 레시피
시금치나물 맛보장 레시피
컵밥 맛보장 레시피
부대찌개 맛보장 레시피
간장계란밥 맛보장 레시피
무침 맛보장 레시피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