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4,117
상품목록
main thumb
hancy002

맛있는 반찬 감자채 볶음, 부서지지 않고 깔끔하고 맛있게

국민 구황작물인 감자로 맛있고 깔끔한 감자채볶음 해 보았습니다. 백종원님의 팁을 이용했구요, 좀 더 맛있게 볶아 보았습니다. 고고 하시죠~!!
3인분 15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감자는 껍질을 잘 벗긴 후 0.5센티 두께로 썬 다음 채 썰어 주세요.
당근도 감자와 같은 크기로 썰어 주세요.
피망은 감자와 당근보다는 조금 얇게 채 썹니다. 피망은 반질거리는 부분말고 안쪽을 보이게 해서 채 썰면 사각사각 잘 썰려요.
양파도 역시 채 썰어 주고요.
백종원님의 팁!! 소금 1작은 술을 넣은 물이 끓어오르면 채 썰은 감자를 넣고 2분정도로만 삶아 냅니다. 전분도 쏘옥 빠지고, 볶음을 할 때 부서지지 않아 깔끔합니다.

이때! 너무 익히면 망합니다. 살짝 덜 익은 듯 데쳐내야 볶음할 때 부서지지 않아요.

건져내어 물기를 빼 주세요.
자~식용유를 넉넉하게 두른 팬에 당근과 양파를 먼저 볶고요(중불),

중불

당근이 촉촉하게 익어가면 데쳤던 감자를 넣어주세요.
소금간으로 맞춰주세요. 1작은 술 먼저 넣고 맞추면 됩니다. 그리고 저는, 색감도 좋아지지만 피망을 넣은 감자채도 맛이 꽤 좋아 넣어주는데요. 마지막에 피망도 넣어 볶아 마무리를 합니다.
간은 심심하게 하는것이 감자채는 좀 더 맛있는 것 같아요. 후추도 기호에 따라 넣으셔도 좋고요. 채만 써는게 일이지 참 쉽고 좋은 반찬이 금새 뚝딱! 만들어집니다. 옴폭옴폭 집어 맛있게 드세요 :)

등록일 : 2020-07-01 수정일 : 2020-07-0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hancy002

짧지않은 미국생활 후 귀국했습니다. 한식포함 다문화 음식들을 건강하고 맛있는 것만 추려 내 보겠습니다:) https://blog.naver.com/hancy002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