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1,230
상품목록
main thumb
강철새잎

#편스토랑 #이정현 #마늘쫑요리 #어린이날간식 #바지락요리 #마늘쫑봉골레파스타만들기

편스토랑 이정현 마늘쫑요리 바지락요리 마늘쫑봉골레파스타만들기

편스토랑 이정현이 마늘쫑을 이용해서

명란젓과 크림소스를 넣고 로제파스타를 만들었지요.



저는 크림파스타를 그리 좋아하지 않아서

마늘쫑을 넣고 바지락도 넣고 봉골레파스타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그래야 마늘쫑의 알싸한 맛이 더 살아 날 듯 싶었어요.



한가지 아쉬웠던 점이라면 마늘쫑이 안 익을까봐서는

먼저 넣어서 볶아 주었는데 나중에는 너무 익어서 아삭한 식감이 없더라구요.

나중에 넣어서 볶아 줄껄하는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2인분 2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달궈진 팬에 올리브오일 듬뿍 넣어 주시고요. 여기에 편마늘과 페페로치노나 쥐똥고추를 넣어서 같이 볶아 줍니다.
마늘쫑은 종종 썰어서 준비해 놓았고요. 너무 잘게 썰면 식감이 없을 듯 싶어서 1cm정도의 길이로 썰어 주었습니다.
마늘을 볶아서 마늘향이 나오게 되면 이제 바지락을 넣어서 같이 볶아 줍니다.
그리고 마늘쫑을 여기에서 넣어서 같이 볶아 주었습니다. 마늘쫑의 알싸하고 아삭한 식감을 즐기시고 싶으시다면 육수를 넣고 팔팔 끓이고는 스파게티를 넣어 주고 면수를 넣어 준 후에 넣으시면 됩니다.
간은 소금과 후추로 해주시고요. 소금 1큰술은 간용으로 1작은술은 면을 삶을때에 넣어 주는 용량입니다. 그리고 바질가루도 넣어 줍니다. 풍미가 살아 있게요.
육수는 천연조미료해물북어 육수입니다. 조개육수가 없어서 제가 가지고 있는 육수를 활용했습니다. 육수를 넣고 팔팔 끓여 주세요.
슬슬 바지락이 입을 다 벌리고 있습니다. 이때에 면을 삶아 줍니다.
파스타를 삶으실때에 소금 조금 넣어서 삶아 주시고 면을 먹어보고 익었다면 바로 봉골레파스타소스에 넣어 줍니다. 그리고 면수 1국자도 넣어 줍니다. 참고로 면수는 면을 삶은 물입니다.
잘 섞어서 볶아줍니다. 면에도 충분히 간이 스며들 수 있도록 볶아 줍니다. 그런 다음에 불을 꺼주시고는 완성그릇에 담아 줍니다.
파슬리가루를 솔솔 뿌려 주고 파마산치즈가루를 뿌려서 마무리합니다. 그럼 마늘쫑이 들어간 마늘쫑봉골레파스타 완성입니다. 마늘쫑의 아삭함이 조금은 덜했지만 그래도 푸릇푸릇한 마늘쫑맛과 더불어서 시원한 국물맛이 좋은 봉골레파스타였습니다.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20-04-29 수정일 : 2020-04-2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강철새잎

집밥이 최고!!! 투박하지만 마음을 담은 집밥~~

댓글 0
파일첨부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