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13,263
상품목록
main thumb
먹고사리

집들이 메뉴로 손색없는 무쌈말이 만들기

오늘은 집들이 요리 또는 생신상 차릴 때 좋은 메뉴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바로 '무쌈말이' 입니다. 무쌈말이는 정말 비주얼도 좋고, 맛도 좋고, 여러모로 되게 좋은 음식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약간은 손이 가는 음식인 거 같아요 ㅎㅎ 그리고 저는 무쌈말이를 만들 때 고기를 넣어 만듭니다. 고기가 없을 때는 표고버섯을 넣어 마치 고기를 넣은 느낌을 주는!!! 고기를 양념해서 넣어서 만드니깐, 확실히 무쌈말이가 맛있더라고요. 그리고 딱히 소스에 안 찍어 먹어도 간이 맞아서 저는 늘 무쌈말이를 만들 때 고기 또는 버섯을 넣어서 만듭니다. 버섯도 똑같이 고기 양념에 넣어서 볶아주면 됩니다.
2인분 15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저는 이번에 마침, 집에 파프리카가 있길래, 파프리카를 넣었습니다.
오이는 잘 씻어 주시고, 껍질만 사용합니다. 그 후 채 썰어줍니다.
고기 양념을 만들고 거기에다가 고기를 넣어줍니다. (고기는 채 썰어서 준비합니다,)
고기가 양념에 절여지는 동안 끓는 물에 부추를 데쳐줍니다.
프라이팬에 고기를 볶아줍니다.
무순은 깨끗이 씻어서 준비합니다. 무쌈말이 만들 준비 완료!
여기서 깨알 팁 부추를 먼저 밑에 깔고 그 위에 쌈무를 올려서 말면, 나중에 말기가 수월합니다. 그리고 중간에 미리 위치를 해놓아서 말 때도 모양을 예쁘게 말수 있답니다.
살짝 손이 가는 요리이긴 한데,,,, 만들고 나면 너무 비주얼이 이뻐서~ 자꾸 말게 된다는 ㅎㅎㅎ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8-09-30 수정일 : 2018-10-0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먹고사리

별명인 먹고사리처럼 먹는 것을 너무 좋아하고 요리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요리 후기 1

제이영 2020-09-06 21:56:36

양념된 고기가 들어가서 소스없이도 맛이 심심하지않고 좋았어요 너무 예뻐서 상차림이 예뻐져요ㅎ 

쉐프의 한마디2020-10-06 14:39:02

요리후기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맞죠~고기에 양념을 해서 소스에 안찍어먹어도 간이 맞더라고요!! 항상 행복한하루보내세요:-)

댓글 6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