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4,967
상품목록
main thumb
Oteq

바삭한 멘치카츠(멘치까스) 만들기

돼지고기 중 가장 싼 다짐육. 유용한 다짐육으로 할 수 있는 멘치카츠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2인분 60분 이내 중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양파와 버섯, 생강은 잘게 다져주세요. 생강은 되도록 잘게 다져주시고, 가루나 생강술 한스푼으로 대신하셔도 돼요. 만약 다른 야채(양배추, 당근 등)이 있다면 잘게 다져 넣어주셔도 됩니다. 다만 잘 안 익는 채소는 꼭 미리 익혀 넣거나 잘게 다져주세요.
다짐육에 다진 채소를 넣고 소금, 후추로 밑간을 한 뒤 섞어주세요. 이때 어느 분들은 고기의 신선도 유지를 위해서 손으로 안하시고 양푼밑에 얼음 받친 다음 주걱으로 섞으시는 분들도 있는데, 저는 그냥 손으로 반죽하듯 했어요^^
어느 정도 점도와 찰기가 생기고, 손으로 찢어 봤을 때 어느 정도 엉김이 있을 때까지 반죽해주세요.
계란 한개 정도 크기를 떼어 빚어서 모양을 내 주세요. 빚을 때에는 반드시 손에서 손으로 던지면서 (약 20-30회) 고기 반죽 안의 공기를 빼 주세요. 제대로 하지 않으면 나중에 튀길 때 구멍이 나서 육즙이 샌답니다.
밀가루, 계란 푼 것, 빵가루 순으로 튀김옷을 입혀 주세요. 힘을 주면 모양이 부서져 버리니 조심히 다뤄주세요.
중불(약160도)에서 약 5분 정도 튀겨주세요.
튀기고 나면 채반에서 기름을 어느 정도 빼고 난 후 그릇에 얹고 소스를 뿌려주세요. 양배추는 채썰어 물에 담근 후 털어서 놓아주세요. 소스의 경우 저는 브라운 소스를 직접 만들어 썼는데, 돈까스 소스나 케첩도 괜찮을 것 같네요.
완성입니다.
팁-주의사항
튀기는 도중 만약 육즙이 응고된 부분이 멘치카츠에 붙어있다면 떼지 마세요. 떼면 또 그 부분에서 육즙이 샙니다.
그리고 멘치카츠의 크기는 각자 맘에 드는 크기로 조절하셔도 좋을 것 같네요.

등록일 : 2018-06-15 수정일 : 2018-06-15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Oteq

남자입니다.

댓글 0
파일첨부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