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570
상품목록
main thumb
INTP

우유 없어도 간단하고, 시원하고, 날씬하게!-초콜릿 셔벗(Sorber au chocolat)

제가 고등학생 때 번역했던, 전설적인 쇼콜라티에 장 폴 에방의 '델리스 드 쇼콜라(Délice de Chocolat)라는 책에 있던 레시피랍니다.
초콜릿 아이스크림의 지방이 부담스러울 때 먹기 좋은 가벼운 소르베에요.
저는 CJ 스윗트리에서 나온 '타가토스'를 이용해 칼로리도 낮춰, 다이어터들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초콜릿 아이스크림을 만들었답니다.
3인분 3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물과 설탕을 냄비에 넣고 가열하여 시럽을 만든다.
시럽이 다 녹으면 무당 코코아파우더를 넣고 잘 푼다.

코코아파우더가 너무 덩어리져 있으면 잘 풀리지 않아서, 한 번 체쳐서 넣는 걸 추천해요.

바글바글 끓이고, 한김 식힌다.

그 사이에 카카오매스를 잘게 다진다.

잘게 다진 카카오매스를 담은 볼에 2.를 끼얹는다.

-카카오매스는 카카오빈을 간 것에서 카카오 버터를 뺀 것인데요, 융점이 낮은 카카오 버터가 빠져서 잘 안 녹아요.
카카오매스가 한 번에 녹을 수 있도록, 꼭! 미리 다져 주셔야 해요.
-카카오매스에 코코아+설탕+물 혼합물을 부을 때, 고운 체를 대고 하시는 것이 좋아요.

미처 풀리지 못한 카카오파우더가 씹힐 수 있거든요.

3.을 섭씨 4도정도가 될 때까지 식힌다.

스터드 크림이나 커스터드 소스는 우유+계란이 세균의 먹이가 되기 딱 좋은 녀석이어서 얼음물에 대어 최대한 빨리 식혀 주었지만, 이 액체는 세균이 자라기 힘든 환경을 가지고 있으니, 그냥 천천히 식히셔도 괜찮아요.

4.를 아이스크림 메이커에 넣고 돌린다.
다 만들어지면, 냉동실에 옮겨 보관한다.

저는 퀴진아트의 아이스크림 메이커를 중고로 저렴하게 사서 아이스크림 메이커로 했는데요, 이걸 보통 가정에서 갖기 쉽지 않죠. 그럴 때는 아이스크림 만들 때처럼, 냉동실에 넣고 몇 시간 간격으로 저어 주는 방법이 있는데 이 액체는 지방이 거의 없다 보니 아이스크림 액체의 액체-중간-얼음 ​단계에서 '중간' 단계가 짧아, 그 방법으로 하시면 그라니타처럼 완성될 거에요. 저는 개인적으로 완전히 꽝꽝 얼렸다가 블렌더에 곱게 가는 걸 추천하고 싶네요! 아이스크림 머신에서 나온 셔벗은 굉장히 부드럽고 녹기 쉬워요. 아이스크림 머신에서 갓 나온 그 상태 그대로 드셔도 아주 맛있지만, 더 오래 드시고 싶으시다면 최대한 빨리 냉동실에 넣어 주세요!

팁-주의사항
이 레시피에서는 카카오 매스를 일반 다크 초콜릿으로 대체하는 건 절대 추천하지 않아요.
다크 초콜릿은 카카오 매스+카카오 버터+설탕+레시틴(유화제)로 이뤄져 있는데, 나중에 소르베 액체를 다 만들고 식힐 때(혹은 얼릴 때)초콜릿의 카카오 버터가 굳어서 겉돌 수 있기 때문이에요.
초콜릿에는 레시틴(유화제)이 어느 정도 들어 있지만 이 액체에는 유화제로 쓸만한 것들 중 아무것도 들어가지 않아 기름이 있으면 서로 절대 섞이지 않아요.

등록일 : 2017-10-26 수정일 : 2017-10-27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INTP

요리하는 번역가를 꿈꾸는 요리오타쿠 파이입니다~

댓글 0
파일첨부
청국장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찜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맛살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샐러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봄동겉절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감자짜글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단무지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돼지고기김치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구마빵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