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787
상품목록
main thumb
밥심은국력

건새우마늘쫑볶음

안녕하세요? 밥심은 국력입니다. 건새우는 총 4가지로 나눌 수 있으나, 주로 우리가 쉽게 구입하는 건새우는 꽃새우와 보리새우 2 가지로 나눌 수 있답니다. 색상이 좀더 붉은 것이 꽃새우이며, 크기도 보리새우에 비해 좀더 크답니다. 보리새우는 연한 갈색을 띠며, 크기가 꽃새우에 비해 작답니다. 볶음에는 꽃새우가 좋으며. 다시용으로는 보리새우가 좋답니다. 뭐 꼭 정해진 것은 아니구요.~~ 가격은 꽃새우가 조금 더 비싸답니다. 둘다 고단백, 저지방식으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꽃새우는 타우린이 많아서 간장의 해독을 도와줘서 간 기능강화에 좋으며, 보리새우는 골다공증에 좋답니다. 건어물이라도 오래 보관하시려면 밀폐하여 냉동 보관하는 것이 좋구요. 오늘은 건새우마늘쫑볶음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2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두절 건새우와 마늘쫑을 준비합니다.
양념장은 고추장 1큰술, 고추가루 1큰술, 간장 1큰술, 다진마늘 1/2큰술, 생강술 1큰술, 물엿 1큰술, 매실청 1큰술, 후추 약간, 참기름 1큰술, 통깨 1/2큰술 등을 넣어 고루 섞어줍니다. 생강술은 생강과 청주를 1:2의 비율로 넣어 믹서에 갈아서 건더기를 체에 거른 것입니다.
달군 팬에 기름없이 건새우를 볶아줍니다. 비린내를 날리기 위한 방법입니다. 더 바삭해지기도 하구요.
체에 한번 걸러 주면 다리 등 가루가 제거되어 깔끔해집니다.
달군 팬에 식용유 1큰술을 두르고 건새우와 마늘쫑을 볶다가 양념장을 넣어줍니다.
물도 한 큰술 넣어서 촉촉하게 해줍니다. 불을 약하게 해야 양념이 타지 않아요.
어렵지 않죠? 저는 팬이 두꺼워서 불을 끄고 여열로 무쳐주었답니다.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7-04-03 수정일 : 2017-04-04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밥심은국력

http://jylhee0704.blog.me/

요리 후기 1

Eric Yang 2017-05-17 03:46:06

외국에살아서 마늘쫑은 못구한 바람에 그냥 했는데도 맛잇네요 :)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