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2,007
상품목록
main thumb
경윤맘

인삼 젤리플라워&인삼차 1석 2조!!

제 딸이 평소에 젤리플라워 한번 만들어 보고싶다고 노래를 불러서 딸과 함께 인삼을 이용해서 젤리플라워를 만들어보았어요. 저번에는 딸이 영상을 만들어 주었는데 이번에는 저 혼자 편집도 해보고 올려봅니다. 젤리플라워는 만드는 방법이 다양하더라구요. 그러니까 책을 참고하거나 다른 유튜버들의 영상을 참고해 보는것도 좋아요. 저희가 만든 젤리플라워는 첫맛은 씁쓸하고 뒷맛은 달달한 젤리플라워에요. 인삼 본연의 맛을 살렸지만 달달한 것이 좋은 분들은 설탕을 추가해서 넣어도 좋아요.
5인분 2시간 이상 고급
재료Ingredients
    [기타 재료]
  • 색소 적당량
  • 화과자 몰드 6개
  • 주사기 1개
  • 빨대 5개

동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냄비에 인삼, 대추, 계피, 물, 설탕을 넣고 끓여줍니다.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면 500ml는 차를 위해서 건더기와 함께 1시간 더 끓이고 나머지 500ml는 불에서 내립니다.
인삼젤리에 넣을 젤라틴을 차가운물에 10분간 불려주세요. 그리고 손으로 꼭 짜서 넣어주세요.

젤라틴의 물기를 제거하지 않으면 젤리가 제대로 굳혀지지 않는답니다~

화과자 몰드에 예쁘게 담아주고 1시간동안 굳힙니다.

젤리는 충분히 굳혀줘야 나중에 뭉게지지 않아요~

그동안 우유젤리에 넣을 젤라틴을 10분간 불려줍니다.
우유 150ml를 데워줍니다. 김이 올라오면 설탕을 넣고 녹여주고 젤라틴을 넣습니다.

설탕을 많이 넣어야지 뒤에 달콤한 맛을 낼 수 있어요,

컵에 나눠담아 주고 뜨거운물을 밑에 부어줘서 굳지 않도록 해줍니다. 그런다음 색소를 타서 예쁘게 색을 내줍니다.

색소가 없으면 다양한 음료를 활용할 수 있어요. 오렌지주스, 초코우유 등.. 그러면 맛이 다양해서 더 맛있을 것 같아요.

빨대를 뾰족하게 잘라주고 주사기를 이용하여 수술을 만들어 줍니다. 자른 빨대는 꽃잎을 만들어서 꽃을 만들어 줍니다. 이때 젤리가 굳거나 흐르지 않도록 키친타올로 수시로 닦아줍니다.

주사기와 빨대의 뾰족한 부분으로 젤리에 찔러 넣어서 색소를 주입하는 방식이에요. 자연스럽게 하다보면 꽃모양이 만들어진답니다~

쨘~ 5개가 완성되었어요. 원래 6개였는데 망쳤다는...
같은방식으로 우유젤리를 더 만들어서 뒷면에 부어줍니다.

뒤에 지저분한 것을 가리기 위해서 우유젤리를 부어주는게 좋아요. 우유젤리 뿐만아니라 물과 설탕을 섞은 물 젤라틴을 넣어도 좋아요.

이제 30분간 굳혀줍니다.

젤리 양이 적어서 30분만 굳혀도 충분해요~

받침을 끼워주면 완성~ 너무 예쁘죠? 처음만든 것 치고는 잘나온 것 같아요~
진하게 우러나온 인삼차도 예쁜컵에 담아줍니다.
단체샷으로 마무리~
팁-주의사항
달달한 것이 좋은분들은 설탕을 추가해서 넣어도 좋아요~

등록일 : 2016-12-19 수정일 : 2016-12-19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