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63
상품목록
main thumb
요리가좋아in독일

냉장고를 부탁해 정창욱쉐프의 '치킨밀푀유' 레시피!

닭가슴살과 야채의 식감 그리고 담백한 맛이 일품인, 냉장고를 부탁해 정창욱 쉐프의 '치킨밀푀유' 레시피 입니다! 켜켜이 쌓는게 밀푀유다 보니, 모양도 식감도 식사대접으로 좋은 요리인것 같아서 홍석천 쉐프의 렛잇컵과 함께 만들어봤어요!
반응이 꽤 좋았네요 ~ ^ ^
3인분 30분 이내 중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재료를 준비해주세요. (크림소스는 시중에 판매하는 병으로 준비하셔도 되고, 우유+휘핑크림+모짜렐라+파마산 으로 직접 만드셔도 됩니다.)
닭가슴살을 익힐 팬을 준비해주시고 버터를 녹여주세요.
닭가슴살을 익히기 전에 버터 조금으로 잠시 빵을 굽습니다. (팬을 하나 더 사용하셔서 따로 구우셔도 무관합니다.) 바삭하게 구워지면, 그릇에 옮겨둡니다.
빵을 꺼낸 후, 닭가슴살을 익혀줍니다. 약중불에서 덮개를 덮고 차분히 익혀주세요. (화이트와인을 살짝 부어주시면 잡내도 제거하고 풍미를 더할 수 있습니다.)
닭가슴살을 익히는 동안 재료들을 채썰어 준비해줍니다.
팬 하나를 준비해 버터를 조금 녹인 후, 양배추를 볶습니다.
1-2분 정도 양배추를 볶은 후, 양파도 함께 볶습니다.
양파가 투명해지면, 파프리카도 마저 넣고 바짝 볶습니다. 재료들은 너무 오래 조리하면 식감이 사라지니 적당한 시간 바짝 볶아줍니다.
닭가슴살은 앞 뒤로 잘 익힌 후, 속까지 익었는지 확인하시고 잠시 식힙니다.
닭가슴살을 익히던 팬을 키친타월로 닦으시고, 오일 조금을 두르고 마늘을 볶아 향을 냅니다. (정창욱 쉐프 레시피X)
크림치즈 소스(종이컵 반 컵)에 우유 2스푼을 넣고 잘 섞어 팬에 부어주고, 자작하게 끓여냅니다. 한 번 끓어오르면 불을 끄셔도 됩니다.
이제부터는, 고기-야채-고기-야채 순으로 그릇에 잘 쌓아주시면 됩니다. (닭가슴살은 도마 위에서 칼을 비스듬하게 놓고 썰면 됩니다. )
닭가슴살 위에, 양파와 양배추를 올립니다.
닭가슴살을 다시 올립니다.
슬라이스 햄을 반으로 잘라 두장 올립니다.
그 위로 토마토 소스를 1티스푼 떠서 올립니다. (정창욱쉐프는 마지막에 올리셨는데, 저는 하얀 소스랑 섞여버릴까봐 햄 위에 올렸습니다)
닭가슴살 하나를 더 얹고 그 위로 파프리카를 올려줍니다. 그리고 그 위로 크림소스를 뿌려주시면 요리 완성입니다!
팁-주의사항
정제버터가 아닌 일반버터는 발연점이 낮아 쉽게 타기때문에, 닭가슴살을 통째로 익힐 때, 약중불에서 차분히 익히셔야 속까지 잘 익습니다. 와인이나 물을 살짝 더해 수분을 보충하시면서 익히시는게 좋습니다.
닭가슴살을 통으로 익혀 썰기가 어려울것 같은 분들은, 미리 비스듬히 썰어서 팬에 익히시는 것도 방법이겠어요 :)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5-10-1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요리가좋아in독일

요리는 쉽고, 식사는 즐거웠으면 해요 :)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