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6,234
상품목록
main thumb
지율이

중국식 도미찜처럼 만들어본 굴비튀김

소스와 파채와 굴비의 조합은 예술. 파향 가득하니 너무 맛있답니다. 그냥 먹던 굴비구이보다는 한차원더 맛있는 요리라고나 할까요. 파채랑 같이 먹으니 고소하고 담백한 굴비구이가 더 맛있네요.
3인분 3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굴비는 지느러미 제거하고 칼등으로 비늘도 다 제거해서 깨끗이 한번 씻어줬어요. 칼집을 내서 준비완료.
굴비는 물기를 제거하고 쌀가루 + 전분가루를 섞어서 얇게 옷을 입혀주세요. 가루를 사용하기 때문에 옷이 두껍지 않아서 바삭하고 고소하게 튀겨진답니다.
작은 후라이팬에 기름을 넉넉하게 담고 굴비를 뒤집어가면서 노릇노릇 튀겨주세요. 고소한 굴비튀김 냄새가 아주 솔솔나더라구요.
노릇노릇 튀겨진 굴비 3총사. 간도 딱 되어 있기 때문에 그냥 이대로 먹어도 너무너무 맛있을것 같아요. 완전 고소함이 느껴지지요?
파채를 썰어서 물에 담궈서 미끈거림을 제거하고 체에 받쳐서 물기를 빼주세요.
소스는 위에 적혀있는 분량대로 넣고 바글바글 끓여주세요. 끓이다가 그 상태로 그대로 파채에 부어주심 되요. 저는 페페론치노를 사용했지만 건고추는 암거나 괜찮구요. 매콤한 맛을 원하시면 청양고추 넣어도 좋을것 같아요.
잘 튀겨진 굴비위에 파채를 소복하게 올려주시구요.
잘 달군 양념소스를 올려주시면 되요. 지치직 소리가 날 정도로 달궈주야시지 파향이 제대로 살아난답니다. 저는 조금 있다 부었더니 덜했어요.
먹음직스런 중국식 굴비튀김(?) 찜은 아니니 튀김으로. 여튼 소스와 파채와 굴비의 조합은 예술. 파향 가득하니 너무 맛있답니다. 집에 굴비 있으시면 요거 도전해보셔용.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5-08-26 수정일 : 2015-08-27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