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11,648
상품목록
main thumb
공룡맘

주꾸미 간편손질법

생선가게나 마트에서 사는 주꾸미는 대체적으로 채반에 담겨져 팔거든요. 선동한 주꾸미를 녹여 파는 것도 있고, 막 하늘 나라로 간 주꾸미도 있지만 대게 마트나 동네 생선가게서 파는 주꾸미는 해동된게 많더라구요. 그래도 손질만 잘하면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1인분 15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주꾸미가 열마리면 가위를 열번 들었다 놨다 하시지 말고 가위 들었을 때 가위로 손질할 수 있는 건 다 하시고 가위를 놓으세요. 가위로 할 일 주꾸미 머리 자르고 눈 자르고,
이제 가위를 놓고 손으로 머리에 있던 내장 떼어내세요. 살아 있던 주꾸미는 내장도 드시지만 아님 내장을 제거하는게 냄새도 안나고 깔끔한 거 같아요.
다리 빨판에 거뭇거뭇~ 해감 하셔야죠. 소금보다 밀가루가 더 좋아요. 소금으로 문지르면 해감을 잘되지만 소금간이 침투해 주꾸미에서 수분이 빠져 질겨집니다. 밀가루를 적당량 넣고 주꾸미를 조물조물~ 이 때 너무 빡빡하면 물을 조금 넣고 빨판을 주물러 줍니다 .
빨판에 거뭇한 것들이 없어졌다 생각되면 흐르는 물에 씻어보세요. 미끈거리던 주꾸미가 뽀득뽀득해집니다 .
주꾸미 다리는 8개예요. 먹기 좋게 2개 정도씩 붙여 썰어 볶거나 끓이시면 됩니다 .

등록일 : 2015-05-07 수정일 : 2015-05-0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