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81,368
상품목록
main thumb
물향기

완벽한 균형..탕탕평평...탕평채(청포묵무침)..

청포묵1모에 무지 싸 답니다. 손쉽게 마트 가심 구할수 있찌요~ 탕평채가 궁중 음식이라지만..만들기가 소박하고 재료 또한 착하답니다.. 일상적으로 만들기도 쉽게 색감이 이뻐 손님상에도 좋아요~ 물향기랑 탕평채(청포묵무침) 만들어 보아요~
4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소고기는 부드럽고 연한 불고기감이나 잡채용으로 준비 하여 채썰어 진간장1큰술.다진파.마늘각 1/3작은술씩.참기름1/2작은술.설탕조금. 깨소금1/3작은술.후추가루조금. 조물조물 무쳐 달군팬에 물기 없이 달달 볶아줍니다. ㅡ>귀차니즘이라면 시판 소고기 불고기 양념장 이용하세요~^^
미나리는 손질 후 줄기부분을 4~5센치 길이로 썬후 끓는 물에 데치고 찬물에 씻어 건져 줍니다.
청포묵은 가늘게 채 썰어 주고 끓는 물에 투명하게 데쳐 찬물에 헹궈 물기를 뺍니다.
계란은 황백으로 나뉘어 소금간을 조금 한 후 황백지단으로 부친후 4~5센치 길이로 채설어 줍니다.
물기 뺀 청포묵에 소금이랑 참기름 깨소금을 조금씩 넣어 밑간 해 줍니다.
데친 미나리에 물기를 꼭~짠 후 참기름과 소금.깨소금을 조금씩 넣어 조물 조물 무쳐 줍니다.
넓은 볼에 준비 한 청모묵이랑 볶은 소고기..미나리.계란지단을 담고 조미 김을 길이대로 잘라 넣고 젓가락을 이용 해 가볍게 조심스레 무쳐줍니다.. 그래야 묵이 부서지지 않아요~ 싱거우면 소금을 좀 더 넣어 간을 맞추어 주고 통깨를 뿌려 가지런히 담아냅니다.
팁-주의사항
또다른 재료...마른표고버섯 불려 채썬후 소금.참기름.깨소금 넣어 밑간 후 볶아 넣어두 좋아요~ ..숙주 다듬어 데친 후 물기 짠 후 소금.참기름.깨소금 넣어 무쳐 넣어두 되요~*묵으로 요리 할때는 재료에 밑간을 먼저 해 두면 간 맞추기가 훨씬 수월합니다. *청포묵을 끓는 물에 너무 오래 담구지 마세요~ 투명해지면 바로 건저 찬물에 헹궈 주세요~ 아님 무서집니다.

등록일 : 2008-04-16 수정일 : 2022-06-30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포토 리뷰 3
요리 후기 6

네선이 2022-06-30 01:12:46

집에 있는 재료로 간단하게 했는데 엄마도 잘드셔서 좋았어요!ㅎㅎ 레시피랑 양이 달라서 맛보면서 했는데 괜찮았고, 고기 없어도 맛있었어요~ 

뭉치먼지 2021-04-12 13:39:54

김무침먹다가 다른게먹고싶어서 찾아봤는데 정말 맛있네요. 저는 미나리가 없어서 고기볶는 마지막에 부추살짝 숨죽여볶아내서 함께 넣었답니다 잡채용 고기도없어서 다진소고기로 했어요 맛있어요! 

♥kang♥ 2017-01-17 09:29:05

이번설에 시댁밑반찬으로 해가려구요 음식한후에다시한번올릴께요 

댓글 56
파일첨부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