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14,554
상품목록
main thumb
밀키

겨울엔 따듯한 모밀국수

겨울에 딱인 따듯한 모밀국수입니다.
1인분 3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가다랑이포만 있으면 모밀장국 맛내기가 쉽답니다. 간장, 미림만 넣고 끓여주면 시판모밀국수 장국맛하고 똑같은 맛이 난답니다. 냄비에 물과 잘라준무를 넣고 무가 익을 정도로 끓여줍니다. 다시마, 가다랑이포를 넣고 한소큼 끓여 주다가 다시마는 먼저 꺼내주세요. 다시마는 끓어오르면 좋은성분을 전부 다시 빨아 들이는 성질이 있다고 합니다. 국물에 간장과 미림 설탕을 넣고 끓이다가 우루루 하고 끓어 오르면 불을 꺼주세요. 국물을 고운 체에 받쳐서 걸러 주세요.
커다란 냄비에 메밀국수를 끓는물에 3~4분간만 삶아 줍니다. 찍어먹는 냉모밀 국수면은 4~5분간 삶아 준답니다.
삶아준 면을 체에 받쳐 찬물에 헹궈주고 물기를 빼고 그릇에 담기전에 끓여둔 국물을 가스불에 올려서 뜨겁게 데우고 삶아둔 면을 한번 장국에 넣었다 꺼내서 국물과 면을 그릇에 담아내고 고명을 올려 드시면 된답니다. 국물의 간은 여러분 입맛에 맞게 짜다 싶으면 물을 조금더 넣어 드시면 됩니다. 냉모밀로 드실땐 물을 국대접으로 하나 못되게(7~8부정도)넣고 간장 1/2컵, 미림 4큰술, 설탕1+1/2큰술, 가다랑이포를 넣어 우르르 한번 끓여서 걸러서 모밀국물을 만들어서 드시면 된답니다 무우 갈은것과 고추냉이를 곁들여 드시면 더맛있는 냉모밀을 드실 수 있어요.

등록일 : 2008-01-19 수정일 : 2015-09-30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17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