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름나물 무치기]
봄에 나오는 비름나물은 특별히 손질 할 것이 없이 아주 야들야들 하답니다. 혹시 줄기가 너무 굵다면 끝 부분만 잘라주시고, 상한 잎이 있다면 제거를 해주시면 되세요. 물에 넣고 서너번 헹군 후 체에 밭쳐 두세요. 양념장도 미리 만들어 주세요.
끓는 물에 (커피스푼 기준) 1작은 스푼의 소금을 넣어요. 손질한 비름 나물을 넣어요. 30초 정도 익히시고, 젓가락을 이용해서 한 번 뒤집어 주신 후 다시 30초를 익혀 주세요. (총 1분정도) (냄비는 작고, 나물은 많은편이라서 한 번 뒤집어서 데쳐줌) 찬 물에 여러번 헹궈 주세요. 양 손으로 꾹 눌러 짜서 수분을 제거 하세요.
적당히 먹기 좋을 크기로 잘라 주시고, 미리 만들어 두었던 양념에 조물조물 무쳐 주시면 끝이예요.
[머위나물 무치기]
머위는 물에 담궈 서너번 헹구면서 깨끗히 씻어 주세요. 줄기의 끝 부분을 살짝 꺽어 주시면 고구마 줄기처럼 껍질이 벗겨지는데요. 줄기 끝 부분 약간만 잘라 다듬어 주었어요.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데쳐 주세요. (30초) 찬물에 담구어 주세요. (차가운 물에 잠시 담구어 두시면 쓴 맛을 조금은 약하게 하실 수 있어요.) 양념장은 미리 만들어두시구요.
찬물에 담구었던 머위를 꾹- 눌러 수분을 제거 하시고 먹기 좋은 크기로 성글게 썰어 주세요. 양념장 넣어 조물조물 무쳐 내시면 끝이예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