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6,658
상품목록
main thumb
맛짱

♬ 특별한 보양요리, 담백한 닭가슴살 삼계롤

오늘이 중복이지요? 지금 막 만든! 따끈따끈한 특별한 보양식을 정리하여 봅니다. 롤이예요~ 앞에만 보고 무슨롤이 보양식? 하고 하시분이 계실것 같지만, 그것은 쓸데없는 기우랍니당~ㅎㅎㅎ 롤이라고 해서 그냥 같은 롤이 아니구요~ 담백함의 대명사인 닭가슴살에 삼계 탕에 들어가는 재료들을 모두 집합하여 만든! 특별한 보양식 롤이랍니다. 그이름하여~ 닭가슴살 삼계롤이라고나 할까요? ^^;; 사실 이름을 무엇으로 적을까 고민을 하다가.. 간단한것이 좋을것 같아서~ 삼계롤이라 정하였답니다. 요거이 뜨겁게 먹지않는 특별한 보양식인데요~ 한롤 먹고 나면, 삼계탕을 먹은것보다 더 보양스럽답니다~ㅎㅎ 하필이면 왜 삼계탕에 비교를 하느냐오요? 글게요~ 삼계탕이 만만한가요? 죄없는 삼계탕과 배교를 하는지 지도 모르겠구만요~^^;;
2인분 3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닭고기손질전에 닭가슴살롤에 들어갈 소를 준비한다.
대추는 씨를 빼고 채를 썬다.
대추씨는 물 3분의2컵을 넣고 조려서 반컵을 만든다.
반컵의 2분의1에 꿀을 한숟가락 넣고 씨를 뺀 대추채를 넣어 국물이 완전이 없어지도록 조려준다.
나머지 대추물에 꿀 한숟가락을 넣은뒤에 채를 썬 인삼을 넣도 대추와 같은 방법으로 조려준다.
호박씨는 대충 다지고, 은행은 껍질을 벗긴다.
다음은 닭가슴살을 다져주는데요~
손쉽게 믹서를 사용하여도 되고, 말로 다져도 된답니다.
다진 닭가슴살에 홍삼액과소금을 넣어 조물조룸~
다진 닭가슴살을 알루미늄 호일에 넓적하게 펴고(20*15센치정도의 크기),
준비한 소를 차레대로 넣는데.. 가루부터..호박씨, 은행을 바닥에 깔아서 고정을 시키고,
대추조림, 밤채, 인삼조림을 가지런히 넣는다.
롤을 만들때는 호일을 올려서 소에 부치고, 반대족 호일을 위로 올려 롤모양을 만들어준다.
호일 바닥에 찌면서 생기는 물이 고이지 않도록 포크를 이용하여 서너개정도의 구멍을 뚫고 찜통에 넣어준다.
닭가슴살 롤이 조금 식은뒤에 먹기좋은 크기로 자른되요.
접시에 담고, 홍삼액과 꿀을 조금 뿌려서 내어놓으면 된답니다.
요거이 그야말로 건강 보양식이예요.
팁-주의사항
홍삼액이 들어가 후추가루는 안넣어도 된답니다.소를 넣을때는 적가락을 이용하면 손이 붇지 않는답니다.

등록일 : 2010-07-29 수정일 : 2017-07-1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5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