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8,062
상품목록
main thumb
메이플대니얼

담백한 감칠맛 두부강된장 만들기 레시피

가끔은 이상하게 꾸밈없이 담백한 요리가 생각 날 때가 있습니다. 물론 갖은 양념에 질 좋은 고기를 메인 반찬으로 냈을 때 제일 인기가 많은 것은 사실이지만, 좀 담백하게 채소들을 사용한 음식에서 깊은 맛과 풍미를 찾았을 때 그 본연의 맛에 감탄하기도 하고 또 감사한 마음도 듭니다.

​오늘은 화려한 재료는 하나 없지만, 완성 해 두고 맛을 보면 다른 귀한 상차림 메뉴가 부럽지 않은 깊고 담백한 풍미를 담은 강된장 만드는법 레시피로 여러분과 함께 해 볼까합니다. 채소의 수분과 단맛이 나와 짠맛은 자연스럽게 줄어들고, 두부가 들어가 담백함과 든든함까지 채운 건강한 레시피랍니다.
1인분 2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만개의 레시피를 통해 제공되는 메이플대니얼의 컨텐츠는 사진형으로 보실 때 더욱 좋습니다**
먼저 들어 갈 채소부터 손질 해 볼게요. 양파, 호박, 가지는 모두 사방 1cm 정도 크기로 잘라 준비할게요. 가지와 호박은 크기에 따라 세로 방향으로 2등분에서 4등분 먼저 해 주시고 0.5cm 정도 두께로 썰어주시면 된답니다.
담백한 맛과 함께 든든함까지 더해 줄 두부는 사방 1cm 정도의 크기로 깍뚝썰기 해 주세요.
이제 냄비를 중불에서 3분간 예열 해 주신 다음 식용유 반 큰술을 넣어 주시고 먼저 양파를 5분정도 충분하게 볶아 단맛을 내 줄게요. 투명해 질 때 까지 잘 볶아주겠습니다.
이제 나머지 채소인 가지와 호박을 마저 넣고 볶아줄게요. 가지와 호박 역시 은근한 단맛을 가지고 있어 강된장의 짠맛을 낮추어 주고 밸런스를 잘 맞추어주는 재료가 된답니다. 가지가 살짝 투명해 지도록 3분정도 잘 볶아주세요.
자 이제 된장5큰술, 다진마늘1/2T 을 넣고 한 차례 더 볶아줄게요. 된장이 들어가고 나면 채소에서 수분이 빠져나오기 시작 해 따로 물을 넣지 않아도 살짝 잘박해질거예요.
된장을 넣고 난 다음에는 밑이 타기 쉬우니 중약불을 유지해 주시고 이제 두부를 넣어주세요.
이때 충분한 시간을 들여 볶아주셔야 된장과 채소, 두부의 맛이 겉돌지 않고 잘 조화가 맞춰져요. 5분정도 충분하게 은근히 볶아주세요.
칼칼한 맛을 더해 줄 청양고추도 마지막에 넣어주세요.
다른 재료들은 이미 충분히 조리되어서 식감이 다소 아쉬울 수 있어요. 그래서 청양고추는 아삭함이 살아있도록 불을 끄고 섞어주는 정도로만 해 볼게요. 참기름1T를 둘러 향을 더해주시고, 깨와 쪽파로 마무리 해 주시면 담백하면서 깊은 맛 살린 두부 강된장 만드는법 완성입니다.
오늘은 특별할 것 없는 단순한 재료들이지만 충분한 맛을 내는 두부 강된장 만드는법 레시피로 여러분과 함께했습니다. 입맛떨어지는 요즘, 담백하고 맛있는 강된장으로 입맛 살려보시면 어떨까요? 오늘도 맛있게 즐기세요! :)
팁-주의사항
1) 양파와 채소들을 충분히 볶아 단맛을 내 주세요.
2) 된장을 넣은 다음부터는 밑이 타지 않게 불조절을 잘 해주세요.

등록일 : 2019-02-17 수정일 : 2019-02-1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요리 후기 1

임형란 2019-08-17 16:56:19

레시피데로 하니 정말 맛있네요^^ 

댓글 0
파일첨부
간장떡볶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계란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부추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방풍나물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마약계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명엽채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참치볶음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애플파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깻잎순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팟타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