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77,019
상품목록
main thumb
일본인의남편

일본 가정식, 돼지고기 생강구이!生姜焼き!

날씨가 추워서 감기 걸리신 분들, 생강차를 많이들 달여 드시지요?
돼지고기에 짭쪼름한 양념과 함께 구워 낸다면 생강 특유의 향이 날아가서 아이들도 맛있게 잘 먹을 수 있답니다.
*생강에는 단백질을 분해하는 효소와, 소화액 분비와,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는 성분이 있어요. 생강을 많이 갈아 넣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을 준비했어요
따뜻한 성질의 생강으로 추운 겨울을 이겨내보아요!
지금 부터 生姜焼き (쇼가야키) 만드는 법을 잘 설명해 드릴게요!
3인분 1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강판에 생강을 갈아 둡니다.

고기를 굽는 와중에 고기 위에서 갈아도 무방하지만, 완벽한 타이밍에 고기를 뒤집을 수 있도록 미리 갈아주세요.

주재료들 입니다. 일본에서는 구이를 할 때엔, 밀가루를 많이 사용해요. 한국에서는 좀 처럼 사용하지 않는 방법인데, 고등어를 구울 때 에도 밀가루 옷을 얇게 입혀서 지지거나, 닭구이, 돼지구이에도 밀가루 옷을 얇게 입혀요.
생고기에 적당히 소금 간을 먼저 해둡니다.

모든 육류는 요리하기 전 상온의 온도랑 같게 만들어야 합니다. 냉장고에서 바로 빼어서 요리하게 되면 속은 익지 않고 겉만 타게되니 주의해주세요! 전 만들기 3시간 전에는 내어 놓습니다.

소금 간을 한 돼지고기에 밀가루를 뿌려줍니다. 한 쪽면만 뿌리고 잘 섞어두면 본요리 까지의 준비는 완료입니다.

그냥 밀가루를 스푼으로 뜨시지 마시고, 채로 떠서 탁탁 털어서 넣으시면 밀가루의 입자가 곱게 나와서 고르게 뭍힐 수 있어요. 사용할 만큼만 사용 할 수 있는 장점도 있죠.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루지 않고 중불로 굽다가, 고기의 안까지 열이 전해졌다 싶으면 강불로 올려주세요.

밀가루 옷을 입힌 삼겹살

후라이팬

오로시부타 라는 나무 뚜껑인데요 많은 요리에 사용이 가능하니 꼭 구비해두셨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 기름이 후라이팬 밖으로 튀는 것을 방지해주며, 무엇 보다 열이 날아가지 않도록 하여 조리시간을 줄여주고, 재료를 고르게 익힐 수 있습니다. 나무로 만들어져서 재료랑 잘 안달라 붙는 성질이 있습니다.

오로시부타

중불

오로시부타가 없으시다면 쿠킹호일에 젓가락으로 구멍을 뚤어 감싸주면 청소꺼리도 많이 줄어들고, 균일하게 재료를 익힐 수 있습니다.

고기를 뒤집어서 노르스름하게 익힌 다음에 준비해둔 갈아놓은 생강을 넣고 돼지기름에 조금 볶다가 청주와 미림을 넣습니다. 쌘불로 알콜의 향을 다 날린 후 설탕을 넣습니다. 몇번 섞어 준 뒤, 수분이 어느 정도 날아간 다음에 간장을 넣어 마무리 해주면 됩니다.

기름이 걱정되시거나 너무 많다고 생각되시면 키친타올 두장 정도를 팬 코너에 말아 놓고 팬을 기울여 기름을 빼줍시다!

팁-주의사항
설탕을 간장보다 먼저 넣어야 고기가 부드럽게 되고, 설탕의 단 맛이 겉돌지 않아요.
설탕을 넣어도 안 넣은것 같이 많이 달지가 않고, 간장과 설탕의 조합은 정말 최고의 밥도둑, 술도둑입니다.
완성된 쇼가야키를 양배추와 곁들여 먹으면 염분을 조절 할 수 있어요. 사람마다 짜다, 싱겁다가 다르기 때문에 전 항상 양배추와 함께 내어 염도를 조절하게 합니다. 시치미를 뿌린 마요네즈, 초생강과 함께 곁들여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고기에 밀가루 옷을 얇게 입혀서 굽게 되면, 고기의 비린 맛을 많이 잡아 줄 수 있고, 겉이 쉽게 타지 않으며 속 까지 촉촉하게 구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간장 등등 일식 양념을 넣게 되면 소스가 겉돌지 않고 잘배도록 할 수 있습니다.

등록일 : 2018-11-27 수정일 : 2018-11-27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일본인의남편

즐겁게 요리를 하며 지냅니다. 일식을 아주아주 사랑합니다. 같이 맛있는 식탁을 만들어봐요

요리 후기 35

오렌지너 2019-01-18 11:24:22

정말 색다른맛이었어요 ^^ 신랑이 특이하네 ~ 여적 먹어번 돼지고기맛이 아니라며 맛나네 햇답니다 휼륭한레시피 감사드려요  

은!! 2021-07-09 17:38:17

너무 맛있게 됬어요! 처음에는 간이 좀 센가 했는데 밥이랑 사이드 야채랑 같이 먹으니 딱 이더라구요. 들어가는 재료도 간단하고. 팁대로 밀가루옷, 설탕순서 맞춰하니까 처음 도전인데도 잘된것같아요 ㅎㅎ 저는 돼지고기 앞다리 국거리 용으로 했는데, 고기기름도 적어서 깔끔한 맛이었어요! 

림꺽정박사님 2019-01-26 16:08:06

뭔가 최대한 따라해봤는데 잘 안됐네요. 밀가루가 없어서 대신 튀김가루를 썼고, 청주 없어서 미림만 넣었어요. 무엇보다 고기를 너무 많이익힌거 같아요. 생강도 타버리고 ㅜㅜ 다음에 다시 도전해보겠읍니다 ㅎㅎ 

댓글 7
파일첨부
육개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황태콩나물해장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참치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시금치프리타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묵은지김치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컵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소고기무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어묵잡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짜장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시금치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