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식/디저트 · 간식 · 튀김 · 채소류

세번 조리한 감자요리~ Triple cooked chips

분량(인분) : 2인분 조리시간 : 120분 이내 난이도 : 초급

등록일 : 12.06.28/조회수 : 17,289/스크랩 : 283/좋아요 : 9

서현마미

레시피 : 571/팔로우 : 0/팔로워 : 82

딸아이를 위한 감자요리~ 며칠전 도서관에 갔다가 쿠켄 6월호에 맛난 감자요리가 나오더라구요. 재료는 아주아주 심플한데 조리 과정이 좀 번거로워요. 그래도 딸아이가 맛있게 먹을것 같아서 더운 여름날 팔 걷어붙이고 삶고 튀기고 굽고해서 완성했어요. 소개해 드릴께요.
[주재료]
감자 中 4개, 물, 소금, 튀김기름 적당량
감자는 껍질을 벗기고 싹을 도려내어 두툼하고 길쭉하게 잘라주세요. 찬물에 5분 정도 담가 두었다가,
흐르는 물에 잘 씻어서 소금 간을 한 물에 7분정도 중불로 삶아주세요. 소금간이 너무 약하게 되면 나중에 좀 심심한 맛이 나니 잘 맞춰주세요.
삶아 낸 후 체에 밭쳐서 물기를 제거해 주고, 큰 접시나 쟁반에 펼쳐서 냉동실에 1시간 정도 넣어둡니다. 냉동실에 넣어두는 이유는, 감자의 수분을 최대한 제거하기 위해서예요.
기름을 130℃ 정도로 달구어서 냉동실의 감자를 꺼내어 4~5분 정도씩만 튀겨내 주세요. 그러는 동안 오븐은 200℃로 예열을 해둡니다.
기름에 튀겨낸 감자는 오븐 망에 펼쳐서 넣어주세요. 200℃의 오븐에서 20~30분정도 겉면이 노릇할때까지 구워내주시면 되어요. 오븐에 따라 온도와 환경이 다 다르니 감자의 상태를 보면서 구워주시면 되요.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따라샷

의견 2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