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는 돈가스 용으로 자근자근 눌러 고기를 연하게 만들고 다진 마늘, 생강가루, 청주, 소금, 후춧가루 솔솔 뿌려서 양념을 하고 밀가루 옷을 입히고 달걀 푼 것에 담갔다가 다시 빵가루를 꾹꾹 눌러셔 튀김옷을 입혀주고 튀김기름에 튀겨서 돈가스를 만들어 주면 되지요. 고기양념할때 다진 마늘이나 마늘즙을 꼭 사용하세요. 생강즙이나 가루도 같이요.
먼저 시판되는 하이라이스 가루 4숟갈를 적당히 물에 넣고 멍울 없이 이기고 케첩 3과 돈가스소스나 스테이크소스 2을 넣고 같이 섞어 놓습니다.
버터 0.5를 두른 팬에 잘게 썬 양파 4와 캔에 든 옥수수 3를 넣고 타지 않게 양파가 투명해질 때까지 볶아줍니다.
이어서 물 2컵을 넣고 팔팔 끓이고 이때 월계수 잎이 있다면 2장을 같이 넣고 끓입니다. 물과 함께 사과 주스를 반반 섞어서 넣어도 괜찮아요. 아니면 사과를 갈아서 즙을 넣어서 끓여주면 훨씬 더 깊은 맛이 난답니다.
미리 갠 하이라이스소스와 케첩 등 소스를 섞어 놓은 것을 넣고 풀어 주고 돈가스 소스를 농도 있게 잘 끓이다가, 나중에 맛을 보아서 물엿 1-2을 입맛에 맞게 넣어주고, 통후추 간 것을 솔솔 뿌려주면 돈가스소스는 완성. 농도도 물이나 사과 주스 등으로 맞춰 주세요. 사과 주스를 넣을 경우에는 물엿은 넣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튀긴 돈가스에 돈가스 소스를 뿌려서 함께 곁들여 주면 끝. 돈가스는 센 불에 튀기면 겉만 타고 속은 익지 않을 수도 있어요.. 일단 기름을 충분히 달궈서 사용하시고 가스 불의 세기를 중불 정도로 해서 은근하게 튀겨 내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