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4,038
상품목록
main thumb
꽃날

달콤한 스노우모카볼

오늘은 가난한 버터인생에서 벗어나, 오일을 이용해 간단한 쿠키를 만들어 보았어요. 게다가, 쉽게 구할 수 있는 인스턴트커피분말을 이용했기때문에 누구나 만들 수 있다는게 장점. 버터도 안 들어가니 더 좋겠죠? 함께 만들어 보아요. 노버터, 달콤쌉싸름한, 스노우모카볼입니다.
6인분 이상 60분 이내 중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볼에 포도씨유를 넣고 설탕을 어느정도 녹여주세요. 포도씨유도 좋구요. 올리브유의 향에 거부감이 없으시면 올리브유를 사용하셔도 좋아요.
설탕을 잘 녹여졌으면 우유2T를 넣어주세요. 우유가 없으시면 생크림이나 요플레를 넣어주셔도 좋아요.
그 다음에 계란노른자만 넣어서 잘 풀어주세요.
박력분+코코아가루+인스턴트커피분말를 체쳐서 넣어주세요. 인스턴트커피는 믹서기에 한번 갈아서 사용해주시구요. 커피액기스가 있으신 분들은 커피액기스를 사용하셔도 좋구, 에스프레소를 사용해주셔도 좋아요.
요렇게 가르듯이 잘 섞어주시면 되요. 다 반죽하면, 약간 초코무스같이 쫀득거리는 반죽이 된답니다.
그 다음 동그랗게 모양을 잡아주신 다음, 슈가파우더에 굴려주세요. 진 반죽이라서 모양잡기가 힘들지만, 손에 슈가파우더를 약간씩 묻혀가면서 모양을 잡으면 쉽게 하실 수 있어요.
팬닝을 한 후에 180도 예열한 오븐에 14~15분 구워주시면 되요. 그렇게 많이 퍼지는 쿠키는 아니니 간격을 많이 둘 필요는 없어요.

오븐

요렇게 적당하게, 이쁜 크랙이 생겼어요. 동글동글 모양도 이쁘고, 맛도 좋은 스노우모카볼 완성. 커피의 쌉싸름한 맛이 느껴지면서, 바삭바삭해요. 커피랑 함께 드시면 더 좋을거 같아요. 안에는 약간의 촉촉함이 있어요. 갓구워서 드시면 바삭바삭한 식감이 많지만, 다음날 드시면 바삭바삭은 약간 떨어지지만, 촉촉한 스노우모카볼을 즐기실 수 있어요.

등록일 : 2008-08-29 수정일 : 2015-09-03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23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