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313
상품목록
main thumb
강혜

벨지엄 와플

많고많은 와플 중에서 좋아하는 와플은 바로 벨지엄 와플. 빵 같은 느낌이지만 정확히 말하자면 빵은 아닌 촉촉한 식감의 벨지엄 와플을 좋아해요. 잠 안오는 새벽 그냥 대충 레시피를 작성해서 만들어먹었는데 '아 진짜 맛있다' 라는 말이 절로 나오는 벨지엄 와플이에요.
3인분 6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달걀 한개를 볼안에 넣고, 설탕을 넣어 거품기로 설탕이 녹을 정도로 섞어주세요. 제누와즈 처럼 거품을 올릴 필요는 없고, 아래의 사진처럼 미색이 돌면서 설탕이 잘 녹도록 해주세요.
이스트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이스트를 넣어 발효시켜야 진정한 벨기에 와플이 완성되지요. 그럼 아메리카 와플은? 아메리카 와플은 베이킹파우더를 넣어 부풀린 와플이에요.
가루류를 체쳐 넣어주세요.
가루류를 반정도 섞다가 우유를 넣어주세요. 우유 대신 생크림을 넣어도 더 부드럽고 맛있어요. 개인적으론 생크림 넣은 걸 더 좋아하지만, 생크림이 없으니. 반죽이 완성되면 거품기를 들었을때 주르륵 흐르는 정도의 반죽이 되요. 만약, 너무 되다면 우유를 조절하여 넣어주세요.
따뜻한 곳에서 30~40분정도 발효하면 두배로 부풀어 올라요. 그럼 주걱으로 휘저어 공기를 빼주세요. 공기를 빼는데 어찌나 발효가 잘되었는지 질척한 반죽속에서 거미줄이 발견.
와플팬에 버터를 녹여 바르고 와플 반죽을 적당량 올려 센불에서 구워주세요.
아. 정말 앙증맞은 모양의 와플, 귀엽다. 일부러 반죽을 조금씩 넣어 구워 작게 만들어 보았어요. 2~3입에 나누어 먹을수 있도록. 그리고 달콤하고 향긋한 애플 콩포트. 아삭하고 달콤한 사과 과육과, 그 시럽의 맛이 와플과 잘 어울려요. 아이스크림과 먹는 와플과는 색다른 맛. 개인적으론 이런 상큼한 콩포트가 더 맘에 들어요.작게 만들면 6~7개의 와플이 구워져요. 부드럽고 촉촉한 벨기에 와플의 맛이랍니다.

등록일 : 2008-08-22 수정일 : 2015-09-03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요리 후기 2

her2727 2020-02-10 21:06:14

와플 메이커로 했더니 굽기조절이 쉽지 않네요ㅋ 브런치용으로 좋은 빵입니다~ 

빛이되는여자^^ 2020-08-14 17:30:45

맛있어요^^ 

댓글 18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