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405
상품목록
main thumb
강혜

:: 커피향 진한 구겔호프 ::

구겔호프는 크리스마스용 케이크로 알려져있어요. 모양도 멋지고 위에 슈가파우더를 뿌리면 굴곡사이로 슈가파우더가 묻으면서 아주멋있어요. 커피가 들어가서 색도 진하면서 커피향이 솔솔나는 장마철에 어울리는 촉촉한 케이크에요.
4인분 90분 이내 중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실온에 두어 말랑해진 버터에 설탕을 넣고 크림화를 해주세요. 크림화를 잘해야지 부드럽고 풍성한 케이크가 완성이되어요. 설탕의 사각거림이 잦아들정도로 휘핑을 해주세요. 순간적으로 빠르게 거품기로 저어주면 크림화가 잘되어요..
사진처럼 기존의 버터와 설탕 양보다 양이 부풀면서 뽀얘지면 크림화가 잘된거에요. 이번엔 특히나 크림화가 너무 잘됐어요. .케이크 맛도 더더 좋았어요. 계란노른자를 넣어주세요. 아 사진엔 빠졌는데 에스프레소기가 있으신 분은 에스프레소를 한잔 뽑아서 식혀주세요. 그뒤에 에스프레소에 인스턴트 커피가루를 넣고 잘 섞어주시구요. 에스프레소기가 없으신 분은 인스턴트 커피에 물을 넣고 약간 걸쭉하면서 진한 커피액을 만들어주세요.
저는 생일선물론 받은 에스프레소기로 에스프레소를 추출하고 인스턴트 커피를 섞어서 반죽에 넣어주었어요. 기본적으로 유지에 수분인 에스프레소가 들어가니까 잘 섞이지 않아요. 물과 기름은 상극. 인내심을 가지고 잘 섞어주시면 커피액과 버터반죽이 살살 섞이기 시작해요.
가루류를 체쳐넣고 마른 가루가 보이지 않도록 잘 섞어주세요.
다진 호두도 넣고 가볍게 한번 섞어주세요. 머랭을 만들고 다시 한번 섞을거니까 완벽하게 섞어주지 않으셔도 되요.
케이크의 보슬하고 가벼운 풍미를 주는 머랭을 만들어봐요. 흰자에 설탕을 넣고 후핑하는걸 머랭이라고 하는데. 흰자에 설탕만 넣으면 머랭이 잘 되지 않으니 설탕을 넣기 전에 먼저 핸드믹서로 흰자에 거품을 내주세요. 이러면 거품이 더 잘일면서 머랭이 잘 되어요.
설탕도 한번에 넣기보다는 3~4번에 나누어 넣으면서 휘핑을 해줘야지 뭉치는 설탕없이 잘 섞여서 머랭이 잘 됩니다. 저는 3번에 나누어 넣었어요.
2~3분간 핸드믹서 고속으로 믹싱해주시면 단단한 뿔이서는 머랭이 완성이 되요. 머랭만들기가 사실 좀 귀찮긴 하지만 머랭을 넣으면 케이크의 식감이 훨씬 좋아진다는 사실은 부인할수 없어요.
버터반죽에 머랭의 1/2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이 과정에서는 머랭의 거품이 꺼질 걱정말고 반죽과 섞어 반죽을 부드럽게 만들어줘야해요.
머랭의 반과 섞인 반죽에 다시 남은 머랭을 넣고 여기서는 머랭의 반죽이 꺼지지않도록 손목의 스냅을 이용해서 가볍게 섞어주세요.부드러운 케이크를 위해서는 손목의 스냅.
기름칠을 하고 밀가루를 뿌려둔 특에 반죽을 넣고 팬닝해주세요. 샤바랭틀이나 구겔호프틀에 팬닝하실때는 가운데 기둥을 중심으로 바깥쪽으로 반죽을 끌어올린다는 느낌으로 팬닝해주셔야 구우면서 부풀때 가운데 부분이 부풀면서 , 균형잡인 케이크 모양을 만들수가 있어요. 그냥 반죽을 평평하게 부으신후 구우면 가운데가 많이 부풀고 가장자리는 많이 부풀지않아 균형잡기 힘든 뚱뚱이가 되요.
180'c에서 40~45분간 구워주세요. 아이싱은 반드시 케이크가 식은뒤에 해주셔야 뜨거운온기에 설탕이 녹을리가 없겠죠??

등록일 : 2008-07-24 수정일 : 2015-08-0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13
파일첨부
미역오이냉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파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전복버터구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숙주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들깨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브로콜리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시금치프리타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약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소세지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