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
Tina소울푸드
가지 덮밥 만드는법
가지에 있는 안토시아닌과 나수닌 성분이 백내장 예방과 시력보호에 효과가 있다고 해요.
플라보노이드와 칼륨이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혈압을 안정시켜 심장 질환 예방에도 효과적인데다 수분과 식이섬유가 많고 가지 100g당 열량이 17칼로리 정도 밖에 안되어서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니 가지는 맛도 좋은데 영양도 만점이네요.
가지로 가지가지 할 수 있는 요리가 많지만 그 중에서도 가지를 데리야끼 소스에 구워서
밥 위에 얹어 먹는 가지덮밥이 쵝오인 거 같아요.
가지 덮밥에서 젤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은 처음에 오일에 가지를 흐물할 정도로 부드럽게 구워내는 거예요.
갈색으로 마이에르 반응이 일어날 정도로 잘 구운 다음에 데리야끼 소스를 부어 중약불에서
조리듯이 끓여 주면 가지에 양념이 싸악 스며들어서 정말 녹듯이 부드러운 가지에 단짠단짠 양념이 밴 가지를 밥 위에 얹어 먹으면 극락이 바로 이곳이예요.
가지의 흐물거리는 식감을 싫어하는 사람도 있는데 기름에 구워서 부드러워진 가지나 튀김으로 부드러운 가지는 흐물거리는 식감이어도 고급진 맛을 나게 해주니 아마 가지의 식감에 대한 불호가 호호로 바뀌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같은 양념과 조리법으로 새송이버섯이나 애호박등을 응용해서 덮밥을 해먹어도 좋아요.
2인분30분 이내초급
[재료]
가지 3개 , 밥 2공기 , 고명용 쪽파 2-3포기 , 오일 3-4스푼
[조림 양념장 ]
양조간장 3스푼 , 설탕 2/3스푼 , 맛술 1큰술 , 물 3스푼 , 다진마늘 1스푼
조리순서Steps
가지를 씻어 길이를 반 자른 다음, 3-4mm 두께로 넓게 썰어 주세요.
조림 양념장을 섞어 놓아요.
계란 2개는 중불에서 반숙으로 부쳐 놓아요.
팬에 오일 넉넉하게 두르고 가지를 구워 주세요.
가지가 흐느적거릴 정도로 부드럽게 갈색이 날 정도로 구워 주세요.
가지를 접시에 덜어 놓거나 후라이팬 한 옆으로 몰아 놓은 다음 조림 양념장을 빈 곳에 부어 바글바글 끓여 준 뒤 불을 중불로 줄여 주세요.
가지랑 양념이 잘 섞이도록 고루 앞뒤로 뒤집어 주면서 끓여 주다가 양념장이 거의 졸아 들면 불을 꺼주세요.
그릇에 밥을 담고 조린 가지를 얹어 주세요.
고명용 쪽파를 곱게 다져주세요.
쪽파를 고명으로 뿌려 주거나 계란 후라이를 얹고 쪽파를 뿌려 주세요.
밥이랑 계란 후라이랑 짭쪼롭하고 부드럽게 익은 가지랑 잘 비비듯이 섞어 먹으면
간도 딱 맞고 고급 일식 요리 같은 맛이 나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