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숙주 라면 10분 레시피
해장 메뉴 야식, 주말 메뉴로 어때요?
반숙 계란 라면
언제 먹어도 맛있는 라면.
칼칼하게 맛있게 든든하게. 식사로 간식으로 야식으로 찾게 되는 메뉴입니다.
야채 몇 가지 추가해면 평범했던 음식을 새롭고 근사하게 푸짐하게 준비할 수 있어요.
쫄깃한 면발에 아삭한 숙주, 비주얼 담당 당근까지 나름 특별식으로 준비할 수 있습니다.
✔️라면도 건강하게, 영양소 채워
야무지게 드세요.
m.blog.naver.com
재료
라면 1봉지
숙주 120 g
당근, 대파, 계란 1개
1T=15ml(밥숟가락)
1t=5ml(티스푼)
재료 준비
야채는 깨끗하게 씻고 채 썰어 주세요.
오래 익히지 않아도 되는 숙주는 볶음밥, 전골, 부침요리에도 잘 어울려요.
당근은 어느 요리에 넣어도 잘 어울리는 거 같아요. 색도 예쁘고 익었을 때 단맛이 나서 더 좋더라고요.
국물요리에 대파는 감칠맛을 더해주어 많이 넣게 됩니다.
끓이기
제품에 적힌 대로 물을 넣어주세요. 국물이 끓으면 동봉된 스프와 면을 넣고 끓여 줍니다. 면이 어느 정도 익으면 숙주를 추가하고 짧은 시간 익혀 줍니다.
면은 설명서에 적힌 시간보다
30~40초 정도 적게 끓이고
그릇에 담아 주세요.
면과 숙주가 익으면 그릇에 국물 없이 따로 건져 주세요. 오래 끓이지 않게 시간을 지켜 주세요.
국물에 대파, 계란을 넣고 끓여요.
계란은 터지지 않게 주의합니다.
탁하지 않은 국물을 만들 수 있어요.
면을 건져낸 국물에 대파와 계란을 넣어 끓여 주세요. 시원한 국물과 맑은 국물로 완성할 수 있어요.
달걀이 터지지 않게 살며시 면 위로 올려 주면 됩니다. 반숙 노른자의 맛이란 언제 먹어도 부드럽고 담백합니다.
부족한 영양소를 챙길 수 있는 고급라면으로 준비할 수 있어요. 식이섬유와 비타민이 풍부해 먹고 나서 소화도 잘 되 속이 더부룩하지 않아 괜찮더라고요.
나트륨 배출과 단백질을 추가한 한 그릇 요리. 점심, 저녁, 야식으로 챙기기 좋지 않나요? 밥하기 귀찮을 때 생각나는 면 요일입니다.
부드러운 계란은 매운 음식 먹기 전 먼저 먹는 게 좋다고 합니다. 해장 필요하다면 더 맛있게 드실 수 있어요.
10분 완성 초간단 레시피. 약간의 채소 추가하니 고급 음식으로 차림 할 수 있어요.
새우, 오징어, 버섯, 콩나물 등을 추가해도 좋아요. 냉장고에 있는 채소들 확인해 보세요. 휴일이나 연휴에 뭐 먹을까? 고민된다면 오늘은 분식 어때요?
반찬 걱정 해결되는 한 끼 식사로 추천합니다.
등록일 : 2025-09-13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