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이 없는 닭날개 끝, 누린내 나는 꽁지, 꽁지 옆 기름, 닭목 안에 기름을 잘라 버려주세요. 닭 안쪽 내장을 손으로 긁어서 제거해 주시고 닭을 씻어 물기를 털어 준비해 주세요.
닭 염지할 양념장을 만들어 주세요. 소금 0.5, 후추 40바퀴, 올리브유 2를 넣어 섞어주세요. 허브솔트를 이용해 주셔도 좋아요. 저는 매콤한 허브솔트를 가장 좋아해요.
닭이 1kg 면 2배, 800g 조금 덜 넣어주시면 됩니다.
잘 씻은 닭은 염지를 해주시는데요. 골고루 소금 양념장을 발라주세요.
안쪽에도 넉넉히 발라주시고 살이 없는 닭 날개, 목에는 조금만 해주셔야 안짜요.
염지를 한 닭은 실온에서 최소 30분 숙성해 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냉장고에서 1시간 정도 숙성해 주었어요.
숙성한 닭은 꽁지 옆에 껍질을 조금 잘라 다리를 껴 주세요. 로티세리를 해주면 다리가 걸리니 미리 결박해 주세요.
이제 쇠꼬챙이에 뀌어 주시면 되는데요. 날개는 고정하지 않아도 익어가면서 자리를 잡아요.
저는 풀무원 에어프라이어 스팀쿡 마스터 20L를 사용했어요. 풀무원 에어프라이어 레시피북에는 8~10호 닭 한 마리 200도 43분 되어있어요. 저는 닭이 작아서 200도 30분 + 230도 5분 해주었어요. 겉이 완전 바삭하지는 않았지만 속이 완전 촉촉해서 딱 제 스타일이었어요.
에어프라이어마다 사양이 다르니 확인하시면서 시간 조절해 주시면 됩니다.
뜨거우니 조심하시면서 꼬챙이를 빼주세요.
로티세리 치킨에 찍어 먹을 겨자 소스를 만들어 주세요. 설탕 1, 2배 사과식초 1, 소금 한 꼬집, 연겨자 1을 넣어 설탕이 녹을 때까지 섞어주세요. 저는 엄청 코뻥하는 매운 겨자소스이니 매운 걸 못 드신다면 겨자 양을 반으로 줄이시고 맛보면서 넣어주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