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233
상품목록
main thumb
하지빵

[레시피/홈쿡] 밥 두그릇 뚝딱, 밥도둑 구운계란카레 레시피

무슨 요리를 만들까 고민의 시작은 보통 냉장고털기에서 시작하죠. 단백질 섭취를 하고파서 반숙 계란을 한판 사뒀었는데, 그냥 먹기만 하니 심심해서 완전 밥도둑인 구운계란카레를 만들어봤어요.^^
2인분 3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재료 사진 먼저 볼게요.
집에 삶은 계란이나 맥반석계란이 있을경우 저처럼 바로 사용하면 되어요.
양파는 채썰어서 준비하면 되요. 다른 재료들은 바로 사용하면 되어서 특별한 준비과정은 없어요.
저는 집에 있는 삶은 계란을 바로 사용했지만, 계란을 삶는 단계부터 하실 분들을 위해 짧게 계란 잘 까는 법 부터 공유드려요!
1) 냉장고에 있던 계란을 미리 실온에 꺼내두기
2) 물이 팔팔 끓을 때 찬물 또는 얼음 몇 조각 조금 넣은 뒤 계란을 넣고 약물에서 서서히 익혀주기
3) 10여분 정도 삶은 뒤 찬물에 바로 담궈서 껍질 까주기

팔팔 끓는 물에 계란을 바로 투하하면 겉이 고무처럼 빨리 익어버리고 노른자는 제대로 익질 않아서 껍질은 잘 까지지만 식감이 좋지 않고, 물이 끓기 전에 찬물에서부터 계란을 익히면 계란 껍질이 딱 달라붙어 잘 떨어지지 않아요!

그럼 이제 진짜 조리 시작이예요
기름을 넉넉하게 두른 팬에 계란을 튀기듯이 모든 면을 동글동글 굴려가며 매우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이렇게까지 노릇하게 구워도되나 싶을 정도로 오래 구워줘야 단백질에 열이 충분히 가해지면서 아 자체로도 훌륭한 맛을 낼 수 있어요.
다만, 초반에 계란에 물기가 남아있으면 기름이 마구마구 튈 수도 있으니 뚜껑을 꼭 준비해주세요.

계란이 노란색이었는지, 흰색이었는지 구분이 되지 않을 정도로 충분히 구워주고, 채썬 양파를 같이 옆에서 볶아줍니다.
양파가 어느정도 투명해지면, 프라이팬에 자리를 좀 만들어서 나중에 가니쉬로 쓸 소세지도 같이 구워줍니다.

소세지는 카레소스가 묻지 않도록 나중에 따로 쓸거라 굽고 바로 다른 그릇에 빼주세요!

이정도 따라왔으면 벌써 반 이상 왔어요.
슬슬 카레향이 나도록 만들어줄건데, 고춧가루를 팍팍 넣어서 먼저 칼칼한 맛을 내주어요.
그리고 바로 큐민가루로 이국적인 향을 더해줍니다. 인도 카레향에 큰 거부감이 없다고 하면 큐민가루는 한 큰술 크게 넣어줘도 문제가 없어요.
이제 고추기름이 나는 것 처럼 다글다글 볶아주면 됩니다.

중불

고춧가루는 센불에 잘 탈 수 있어서, 중불로 잠시 불을 바꿔주고 호다닥 볶아줍니다.

이제 준비해둔 물을 넣고, 고형카레를 먼저 2조각 넣어주고, 간이랑 농도를 봐가면서 걸쭉한게 좋은 저희는 1조각 추가했어요.

취향의 차이가 있으니 고형카레는 먼저 한두조각으로 넣어보고 가감해주세요.

이제 후추 조금 뿌려줘요.
백종원 선생님 말씀으로, 후추랑 카레는 매우매우 맛이 잘 어우러진다고 해요.
이제 조금만 보글보글 끓여주면 끝이예요.

이까지 하는데 사실 15분 정도밖에 걸리지 않아요. 순서는 많아 보이지만 후딱 끝난답니다!

카레가 밥을 이쁘게 덮어줄 수 있을 정도의 오목납작한 그릇을 준비해주고, 밥을 먼저 모양을 잡아 올린 뒤 카레로 이불을 덮어줍니다. 저희는 미리 구워둔 소세지도 더했어요.
계란을 톡 반으로 잘라서 밥이랑 같이 먹어주면, 정말 이만한 밥도둑이 없을거예요! 모두모두 도전해보셔요^^
팁-주의사항
취향에 따라, 채소를 곁들여보아도 좋아요. 구운채소와 카레는 정말 잘 어울리니까요! 하지만 구운계란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그득한 밥상이 될거예요^^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22-05-09 수정일 : 2022-05-10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하지빵

부부의 요리 취미♡ 직접 만들어보고 간직하고픈 레시피를 공유드려요♡

댓글 0
파일첨부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